brunch

매거진 잡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양이과인간 Jan 11. 2017

하고 싶지 않고 되고 싶다


뭐가 되고 싶기만 하지

뭐를 하고 싶지가 않다


예쁜 사람이 되고 싶고

영어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고

기타 잘 치는 사람이 되고 싶고

주위에 친구가 많은 사람이 되고 싶고

이성에게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고

일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런데

옷 사고 머리 하기는 귀찮고

영어 공부하기도 싫고

기타 연습하는 것도 아프고

친구한테 연락하기도 귀찮고

이성에게 잘 보이려 애쓰는 것도 싫고

일하기도 싫다


아마 이게 내가 요즘 행복하지 않은 이유인가 보다

뭐가 '되기'보다는 뭔가를 '하는'것에서 즐거움을 찾아야 인생이 즐거울 텐데


사실은 행복하고 싶어서 뭐가 되고 싶은 건데 원래 이유는 떠나버리고 그냥 되고 싶다만 남아 있다

그리고 하고 싶은 일들은 사라져 버린다


이렇게 하고 싶은 게 없으니 해야 되는 일만 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점점 더 내가 하고 싶은 게 뭔지 잊어버리는 것 같다

그러니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게 뭔지도 잊어버리게 된다


게다가 더 무서운 건 하고 싶은 걸 하면서 사는 삶이 게으르거나 옳지 않다고 생각해 버린다는 점이다

만화책을 보거나 게임을 하면서 놀고 있으면 괜한 죄책감이 들고 더 생산적인 일을 해야 할 것만 같다

그럴 필요가 전혀 없는데도


이런 게 반복되고 그러다 보면 사는 게 즐겁지 않고 모든 게 악순환이다


그러니 일단 오늘 하루를 멋지게 낭비해 보자

뭐 하고 싶은 게 없어도 좋다

그럼 하고 싶은 걸 찾아보자

그리고 조금이라도! 정말 조금이라도 하고 싶은 게 생긴다면

일단 해보자


그렇게 오늘을 보내고 나면

내일은 조금 더 나은 날이 되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가라앉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