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일러플 Aug 09. 2017

물 그림자

하루한편의 쉬운 시쓰기 #81


물 그림자

황현민



누구나 그늘 쪽으로 어둠 속으로 뛰어들었다
늘 그렇게 늘 그림자처럼
아니, 그림자 속으로, 아니, 그림자 밑으로
안락하게 숨어들었다  


아무도 모르게 그 무엇도 죽은 듯이 적막하게


누구는 세상을 등지고 숲으로 들어갔다 누구는 연꽃처럼 버티며 살아왔다
또 누구는 남들처럼 살려고 노력했지만 실패했다


알고 보면 다 부질없고 허망한 일이었지


물 그림자 속으로 숨어드는 황금 물고기를 나는 보았다네
너무도 선명한
그 바깥보다도 더 눈부신









---------------

2017. 08. 09 오랜만에 브런치에 하루한편의 시를 올리며...


오늘 점심을 너무 빨리 먹어서 소화를 시킬겸 우산을 들고 산책을 나왔다가 황금 물고기를 또 만났습니다.

물 속보다 물 그림자 밑에 황금이 더 눈부시더라고요. 황금이 너무나 눈부셨습니다.


허망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세속을 벗어나 산다는 것은 물 그림자처럼 드리워지는 것인 줄만 알고 우러렀는데... 실은 정 반대였다. 연밭에 사는 황금물고기가 물 그림자 밑으로 숨어들 때 나는 처음 알았다. 물 밖으로 튀어 올라온 것처럼 눈에 확 들어왔다. 은둔이건 칩거니 홀로 고즈넉하는 것들은 물 그림자 밑으로 숨어드는 것들이다. 결국 더 눈에 잘 띠기 마련이라는... 아, 정말 허망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동안 난 정말 무얼 위해 살았던 것일까?

우주의 암흑은 무한대로 크다고 하는데.... 그림자는 아닌가 보다.

그러고 보면 세상엔 그림자보다 그림자 없는 곳이 더 많다. 그늘보다 그늘 아닌 곳이 더 많다. 그러니 더 눈에 확 띌 수밖에...




작가의 이전글 버릇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