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상혁 Sep 11. 2024

떡상의 조짐

나는 유투브로 사람을 살리고 싶다 1 




이럴때 내가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알려줄게. 잘 들어! 네!




더 너에게 관대해져야해. 




기회는 그냥 찾아오는게 아냐. 하나의 의미를 갖고 찾아와. 하나의 의미는 뭐야? 


너가 마음 먹은 것에 대한 보상이야. 삶을 있는 그대로 오늘로 살아가겠다. 


그럼 사람들이 너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져준다면. 너는 더 있는 그대로의 오늘을 저항없이 살아야 하는거야. 




한 치의 저항이 있었다면 그것마저 내려놔야해. 




니 수중에 40만원이 있다면 그 40만원을 다 써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그래도 나는 세계여행을 갈 수 있다.


그래도 나는 사람들에게 의미있는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아직까지는 내게 힘이있다는 걸 믿고. 




더 나아가야 하는거야. 


돈이 하나도 없어도 사람들이 살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싶은게 정말 맞으면,


돈이 하나도 없는 상태를 만들어서라도 그 이야기를 계속 해. 




돈이 하나도 없어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게 정말 맞으면,


돈이 하나도 없을 때 돈을 다시 버는 상태를 만들어서 그 이야기를 계속 해. 




중요한 건 큰 마음을 갖는거야. 너의 마음을 받는 사람들에 휘둘리지 않고.


너가 초심으로 가졌던 그 마음을 눈덩이 굴리듯 더 크게 만들어야 하는거라고. 




그렇게 계속 너가 선택한 마음을 더 크게 썼을 때 다가오는 선물을 


한치의 걸림 없이 다 받아내. 모두 감사해해. 




이렇게만 하면 넌 정말 저절로 세계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테니까. 


언제든지 네 이야기를 그만 둘 용기도 가질 수 있을테니까. 


아쉬울 것없이 남김 없이 하루하루를 살도록 해. 알겠지? 네! 






추석이 끝나고 돈을 다 써버리러 남해나 제주도에 가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미루기의 기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