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느리 Oct 23. 2020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정원 2

아이와 함께 화분을 기르면

우리 집에는 정말 많은 화분이 있다.


나는 어려서부터 꽃과 식물들을 참 사랑했고, 내 영어 이름도 아름다운 백합을 뜻하는 Lily이다.


집에서 많은 화분을 키우는 이유는 식물을 보면 참 행복해졌기 때문이었다.


꽃은 꽃대로 아름다움을 뽐내고, 나무는 쑥쑥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재미를 주었다.


아들 션이 세 살이 되며 션도 화분에 물을 주고 사랑한다고 말해주거나, 노랗게 변한 잎을 떼어주는 일들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요즘은 반드시 TV나 태블릿 PC를 본 후에 화분으로 달려가 그 푸른 잎을 바라보기도 한다.


눈이 피로할 때 나무나 숲 같은 푸른 것을 보면 눈에 피로 해소에 좋다고 알려준 적이 있는데, TV를 보고 나서 혹시 눈이 나빠지지는 않았을지 걱정되는 마음을 화분을 보며 덜어내는 것 같았다.



집에서 기르는 화분들


션과 나는 일주일에 두세 번씩 화분 속 흙을 만져보며 혹시 흙이 건조하지는 않은지 체크하고, 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주 2번씩, 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은 1번씩 주며 함께 식물을 가꿔가고 있다.


흙을 만지며 느껴지는 재미난 촉감에 우리는 감각을 자극시킬 수 있고, 화분에 조심스럽게 물을 따르고, 스프레이로 물을 뿌려 잎을 촉촉하게 해 주며 사랑을 주며 받는 행복감을 느끼고 있다.


집 안 작은 정원은 우리의 휴식의 장소가 된다



일상에서 쓰는 영어: Gardening 정원 가꾸기와 관련된 영어 단어



Do you like gardening? 정원 가꾸는 거 좋아해?


Do you like growing plants? 식물 기르는 거 좋아해?


This plant died because didn't have water. 너무 건조해서 화불이 죽었네.


Sorry, there is no hope. 안타깝다. 다시 못 살아나겠어.


You need to water your plant. 식물에게 물 좀 주세요.


Use this watering can. 이 물뿌리개 쓰면 돼.


Here is the trowel, it's like a little shovel. 모종삽 여기 있어. 작은 삽 같지?


Let's dig out weeds. 잡초를 뽑아내자.




I will cut the bushes with this top pruners. 정원용 가위로 덤불들 좀 자를게.


Put the seeds in the soil. 흙에다가 씨를 심자.


Weeds are very bad plants. 잡초는 나쁜 식물이야.

 

Let's pull out the weeds. 잡초를 뽑자.


Do you want to plant a tree? 나무를 심어볼까?


The seeds will turn into a plant. 씨앗이 식물로 자라는 거야.



https://brunch.co.kr/@lilylala/128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0세부터 시작하는 참 쉬운 엄마 영어에 대한 주제로 연재합니다.


음에는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침실' 대한 주제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정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