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포스코인터내셔널에 보내주시는 애정어린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Beyond Trade, Pursuing Future Business’라는 비전과 ‘We Make Business’라는 슬로건 아래 복합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글로벌 종합사업회사입니다. 1967년 창립 이래 대한민국의 수출을 주도해 왔으며,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상사로 성장해 왔습니다. 2010년부터는 글로벌 Top 철강기업인 포스코그룹의 일원이 되어 그룹사 간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고 있습니다.
불확실성이 산재한 세계 경제 환경 속에서도 2018년과 2019년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갱신, 견실한 실적을 달성해 왔습니다. 전략사업인 철강, E&P, 식량, LNG 사업을 중점적으로 투자, 육성하는 것은 물론, 자동차, 화학, 비철, 전력인프라 분야에서도 그룹사 연계 사업과 미래 신규 유망 소재를 끊임없이 발굴,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네트워크와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 힘쓰며,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실현해 나가고, 국내 강소기업 발굴과 투자를 통해 동반성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국제규범과 윤리경영, 공정거래를 준수하며 '기업시민' 경영이념 정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외 지역사회와 배려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등 진정성있게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윤리적 광물 채굴과 사용에 대한 국제규범을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포스코그룹사와 협력하여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중요한 정책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회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해 가치를 공유하며, 우리의 관심을 글로벌 무대로 확장시켜 세계가 직면한 어려운 현실을 함께 고민하는 ‘진정한 글로벌 기업시민’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Change before you have to”
기업에게 불확실성이란 관리하기 어려운 위협요소이지만,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쌓아온 회사의 자산과 역량에 집중하여 미래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면 보다 가치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포스코인터내셔널에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이사 사장 주 시 보
3. 타인에게 영향력을 발휘하여 긍정적인 방향으로 상황을 변화시킨 경험이 있다면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