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라이세이 Jan 03. 2021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지 말라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지 말라. 당신은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해서 먹고살 수 있는 행운아인가? 오래지 않아 더 이상 그것을 사랑하지 않게 될 것이다. 당신이 창출하는 가치를 사랑해야 한다. 과정은 어렵지만 그 과정을 통해 창출되는 가치를 향한 당신의 사랑이 그 어려움을 정당화해준다.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 언스크립티드>, 엠제이 드마코 / Chapter 28. 꺾을 수 없는 승리에의 의지 / 동기부여 사이클 : 위대한 일을 성취하는 법 / 248p

내가 창출할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그 가치에 값을 지불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도 찾아보도록 하자. 그 곳에서 ‘부가가치’가 창출될 터이다. 그 부가가치의 값어치가 일정 수준 이상을 도달한다면, 그 수준만으로도 충분히 여유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면 그것이 나의 직업이라고 말해도 괜찮지 않을까?

지금의 나의 직업이란, 그저 ‘회사원’이다. 딱히 의미 있지도, 의미 없지도 않는. 직업이라고 이야기하기엔 영양가가 별로 없다. 그 의미를 찾아 나가는 시간을 만들었으면 한다. 그 범주 안에 있는 것만으로도 서로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집단을 찾을 수 있기를. 그 범주 안에 있는 것만으로도 바로 떠올릴 수 있는 가치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https://coupa.ng/bOSRvI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매거진의 이전글 2021년, 나는 플래너보단 다이어리에 가까운 사람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