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쿠바댁 린다 Mar 14. 2021

펜트하우스를 보다가 자장라면을 먹었다

지난 12월에 한국에 와서 강원도 원주에 있는 지인의 별장에서 자가 격리를 했었는데, 그곳에 60인치 정도 되는 아주 큰 TV가 한 대 있었다. 그래서 도착한 첫날 요즈음 한국 TV에는 어떤 방송을 하는지 볼 겸 해서 한번 켜 보았는데 홈쇼핑만 가득하고 딱히 볼 만한 프로그램이 없어서 그 이후부터 나에게 그 멋진 TV는 장식에 지나지 않게 되었다. 사회주의 국가인 쿠바의 TV에는 '광고'라는 것이 없어서 오랜만에 보는 수많은 TV 광고가 약간은 낯설게 다가온 게 있기도 했다.


자가 격리를 무사히 마치고 대구 본가에 왔는데 내 방에 작은 TV가 한 대 있었다. 그런데 보지도 않을 TV가 자리만 차지하고 있길래 엄마께 말씀드려서 치우고는  그 자리를 다른 용도로 활용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2주 전에 나와 아주 사이가 좋은(나는 오빠보다 올케와 사이가 더 좋다) 올케와 나를 꼭 닮은 어여쁘고 사랑스러운 조카가 나를 만나기 위해서 대구 본가에 왔는데, 올케가 그 핫하다는 드라마인 '펜트하우스'에 대해서 1편부터 상세히 설명을 해 주었다. 그리고 토요일 밤에 우리는 함께 그 드라마를 시청했다.


너무 자극적인 내용이라 내 스타일의 드라마는 아니었지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열광을 하는지 알고 싶어서 올케가 없는 이번 주말에도 혼자 밤 10시에 거실에 나가 TV를 켜고 시청을 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오늘  드라마를 보는데 두 여자 주인공이 목욕탕에서 청소를 하고는 밖에 나와서 자장면을 시켜 먹는 장면이 나왔는데 그 모습을 보니 갑자기 자장면이 너무 먹고 싶어 졌다. 나무젓가락으로 자장면 그릇의 가장자리를 문질러서 비닐을 뜯는 장면이며 자장 소스를 잘 섞은 후 젓가락으로 둘둘 말아 후루룩 입으로 가져가서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옛날 생각이 마구 떠올랐다.


어릴 적에는 자장면을 참 좋아했더랬지!

500원짜리 동전을 모아서 잘 간직하고 있다가 자장면을 사 먹었을 때의 기쁨이란!

그런데 어느 날부터 자장면을 먹지 않게 되었다. 소화가 잘 안 되면서부터였다. 자장면뿐만 아니라 짬뽕도 그랬다. 그래서 나는 라면 같은 면 종류를 많이 먹지 않게 되었고 이번에 한국에 와서도 라면은 올케가 왔을 때 게임을 하다가 밤에 출출하다며 다 같이 먹은 것 이외에는 없는데 갑자기 자장면이 먹고 싶어 진 것이었다.


그러면서 갑자기 쿠바에서 먹었던 짜파 게*가 떠올라 버렸다. 유통기한이 3개월 지난 마지막 남은 2개 중에서 하나를 열었는데 새까만 밀가루 벌레들이 바글바글 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아까워서 결국 먹었던 자장라면. 벌레와 상관없이 아주 맛나게 먹었던 그 짜파 게*가 생각이 났다.


사실 이번 주에 계속 아랫배가 살살 아파서(이유는 아직 모른다) 산부인과에 가서 각종 검사를 다 하고 어제는 내과에서 대장내시경도 해서 아직도 속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죽을 먹고 있는데 갑자기 이 야심한 밤에 자장면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든 것이다. 딱히 배도 고프지 않은데 말이다. 결국 나의 이성보다 추억이 앞서버려서 소화가 될지 안 될지 모르지만 그냥 먹기로 했다.


드라마를 보다가 물을 끓이기 시작했고 그 사이에 거실로 와서 잠시 또 TV를 보다가 부엌으로 가서 면과 건더기 수프를 넣고는 한번 저은 뒤 다시 거실에 왔다가 면이 충분히 익었을 때 물을 버리고 액상수프를 넣어서 나무젓가락으로 잘 저어주었다.


잘 섞어진 자장라면을 그릇에 넣고는 적당히 익은 김치와 함께 먹어보았다. 어릴 적 먹었던 500원짜리 진한 소스의 자장면도, 쿠바에서 먹었던 아주 귀한 벌레 한가득 자장라면의 맛은 아니었지만 적당히 맛있는듯했다.


아뿔싸! 이미 잘 시간이 지났지만 조금 더 있다가 자야겠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속이 가볍게 되는 마법을 기대해 보아야겠지. 훗.


참고할 이전 글

https://brunch.co.kr/@lindacrelo/121


작가의 이전글 그 핫하다는 클럽하우스에.. 나 인싸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