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활공작소 Apr 01. 2020

참을 수 없는 먼지의 가벼움. 청소포 형제들

생활공작소 정전기 청소포와 물걸레 청소포를 만나보자


향긋한 꽃 내음, 꽃잎들이 춤을 추는 계절, 봄이 돌아왔다. 하지만 반갑지 않은 손님, 불청객도 함께 돌아왔지. 바로 먼지! 구름 한 점 없는 좋은 날씨에 환기나 한 번 시켜볼까 싶어 창문을 잠시 열어뒀을 뿐인데 어느새 집안에 날리고, 쌓이는 먼지를 본 적이 있는가. 윙- 하고 청소기 한 번 시원하게 돌려보지만 기분만 그럴듯할 뿐 여전히 먼지는 흩날린다. 잡힐락 말락, 놀리듯 날아다니는 먼지를 잡는 일이 어려운 건 비단 나뿐만은 아니겠지. 참을 수 없는 먼지의 가벼움에 가장 똑똑하게 대응하는 방법! 청소포 형제들을 소개한다. 



먼지, 여기 여기 붙어라

| 정전기 청소포


수시로 떨어진 머리카락을 주워 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자동차를 운행하는 사람이라면미세한 바람에도 흩날리는 먼지에 괴로워해 본 적 있을 거예요. 각종 호흡기 질환과 만성 기침을 유발하는 먼지 및 미세 먼지는 우리의 위생뿐 아니라 건강도 위협하죠!


생활공작소 정전기 청소포는 정전기 유도가 쉬운 원단을 사용해 흩날리는 먼지를 싹 잡아줘요. 이 놀라운 흡착력! 오죽하면 먼지, 여기 여기 붙어라 정전기 청소포라는 이름을 붙였겠어요!

정전기 청소포는 언뜻 보면 도톰한 티슈처럼 생겼어요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파우치를 개봉한 후, 양쪽으로 정리되어 있는 정전기 청소포를 한 장 쏙 뽑아주세요. 뽑아낸 정전기 청소포로 먼지가 쌓인 곳에 쓱하고 쓸어주면 어느새 먼지가 찹 하고 달라붙어 있을 거예요. 왜, 먼지를 닦으면 먼지가 안쪽으로 밀려나는 경우도 있지만 정전기 청소포는 그럴 염려도 없어요! 


정전기 청소포는 청소 도중 먼지 날림이 발생하지 않아요또한 소리 없이 조용한 청소가 가능해 아이가 있는 집이나밤늦은 시간에 청소해야 하는 분들에게 아주 딱이에요뽀얗게 쌓인 먼지를 맨손으로 쓸어내는 취미가 없다면 정전기 청소포가 딱이죠. 화학 세제나 물을 포함한 액체를 사용하지 말고 건조 상태로 사용하셔야 해요! 
 

*잠깐, 정전기 상식!
겨울철 앗 따거, 하며 유독 정전기를 많이 느끼는 분들 있죠? 정전기는 습할 때보다 건조할 때 잘 생겨요.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예요!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보다 적게 흘리는 사람에게,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보다는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정전기가 더 잘생겨요. 또한 남자는 약 4,000V가 되어야 전기를 느끼는 반면 여자는 약 2,500V만 되어도 전기를 느낄 수 있어 여자에게 정전기가 더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 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죠!

정전기 청소포는 먼지가 쉽게 쌓이는 나무 소재의 가구비닐, 세라믹 소재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앞뒤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28cm*20cm(±1cm) 사이즈로 집에 있는 걸레 밀대와 호환이 가능해 사용에 용이해요!


싹 쓸어버리겠습니다

|물걸레 청소포


깨끗하게 닦아내는 건 좋은데, 더러워진 걸레를 다시 빨고, 삶고, 말리기가 번거롭다고요? 깨끗하게 닦아내고 싶지만, 닦은 후 닦은 곳에 남은 세제 성분이 걱정된다고요? 생활공작소 물걸레 청소포는 번거로움도, 잔여 세제 성분 걱정도 없어요! 


생활공작소 물걸레 청소포는 베이킹소다 함유와 전 성분 공개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미 판매 중인 베이킹소다 물티슈보다 조금 더 도톰한 재질과 더 큰 사이즈 (37*20)로 집에 있는 걸레 밀대와 호환이 가능해요.

성분이 좋기에 혹시 덜 지워지는 건 아닐까? 고민한다면 당장 접어두세요! 얼룩 제거와 오염물질 제거에 효과적이며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아 안전하기까지 하니까요. 또한 99% 항균 테스트 완료 인증을 받아 항균력, 세균 증식 및 오염 방지에 매우 효과적이에요! 뿐일까요~? 유해 물질 17가지에 대한 불검출로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폼알데하이드, 크리클로산, 납, 비소, 카드뮴, 안티몬, 형광증백제, 메틸파라벤, 에틸 파라벤, 2-페녹시에탄올, 프로필파라벤, 벤조산, 수은, 크롬, 염화벤잘코늄(a), 5-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 MIT)


고중량의 도톰한 원단으로 부드럽고 폭신한 감촉을 가지고 있으며, 엠보싱 패턴으로 일반 물티슈보다 함수량이 높아 넓은 공간을 닦을 수 있어요! 도톰한 원단은 더러움을 흡수하면서도 잘 찢어지지 않거든요. 물걸레 청소포 한 번 사용해보고 싶지 않나요?






청소는 단순히 쓸고 닦는 것을 넘어 스스로의 일상을 둘러보고 정비하는 시간이다. 청소를 한다는 말을 굳이 다른 말로 표현한다면 난 애정을 가지고 있다고 표현하겠다. 청소란 해야 한다는 명목으로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기 때문이다. 공간과 물건, 그리고 그 속에 함께하는 사람에 대한 애정을 담고 있어야만 가능하니깐. 이번 봄, 부유하는 먼지를 개성 있게 쏙 잡아주는 청소포 형제들과 함께하는 건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자, 이제 청소를 시작하지 (ft. 봄맞이 대청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