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ielia Oct 24. 2021

하고 싶었던 일을 찾아서

글을 쓰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있자면 그들이 너무나 부럽다. 난 하고 싶은 일 보다 해야 하는 일을 더 많이 살아왔기 때문이다. 어렸을 때 글을 쓰는 일이 좋았고 작가가 되고 싶었다. 하지만 글 쓰는 일을 하는 건 스타작가가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생활비도 못 벌 수도 있었다. 부모님도 어느 정도 취업이 잘되는 과에 들어가길 원하셨고 난 현실과 타협해서 직장인이 되었다.

 

 직장을 다니면서 글을 써볼까? 하는 생각은 들었지만 가끔 일기만 쓸 뿐. 글 쓰는 일에 대한 생각은 현실 속에 옅어져 갔다.


 직장생활을 하다가 남들처럼 평범하게 결혼을 했고 복덩이를 낳았다. 갓 태어난 복덩이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울었기 때문에 매일 복덩이를 안고 재웠다. 재우는 시간엔 할 일이 없어 심심하니 휴대폰으로 남들이 쓴 글을 읽곤 했다.


 글을 읽으면서 잊고 있었던 꿈이 떠올랐다. 바쁘다는 핑계로 쓰지 않았던 글을 복덩이가 잘 때 적기 시작했다. 오래간만에 글을 쓰니 서툴기는 했지만 행복했다. 흰 종이에 검은 글자를 채우면서 육아 스트레스에 찌든 내가 치유되는 느낌을 받았다.


 그러던 중 브런치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지금도 글을 쓰고 있다. 사실 나이를 먹은 지라 예전만큼 글 쓰는 일에 대해 끓어오르는 열정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어릴 땐 스타작가가 되어 유명세를 얻고 싶다는 꿈도 꾸었지만 말이다.


 현재는 좋은 작가가 되려면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말처럼. 하루하루 충실히 살아가면서 삶을 진솔하게 기록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밖에 나가는 일은 즐거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