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비 May 16. 2024

독립출판 및 동화작가 되기 강의

별* 중학교 학생 17명 대상으로 강의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 휴먼북 4번째 강의를 했어요.

그동안 1:1 강의만 했었는데 4월에 남양주시 별* 중학교 창작 동아리 선생님께 연락이 와 강의 요청이 들어왔어요. 창작 동아리 학생 17명 대상으로 강의 가능하냐고요.

그동안 초등학생 30여 명 담임을 맡아보았지만, 중학생은 한 번도 해본 적 없어서 조금 긴장이 되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무사히 끝나서 만족합니다.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지만, 좀 더 강의의 수준을 높이고 싶어요. 오늘 학생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받았는데 공개할게요. 독립출판 및 동화작가가 된 과정이 궁금하신 분 연락 주세요. 개론서 느낌이고 실전은 또 독립서점이나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좀 더 구체적인 강의를 들으셔야 합니다^^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서 클래스 101이나 연수원 같은 데도 강의를 올리는 게 목표예요!ㅎㅎ


↓(제 휴먼북 강의의 간략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봐주세요^^)



https://blog.naver.com/luce13/223294166701





        남양주시 다산서당 휴먼북 활동

남양주시 다산서당 휴먼북 활동 독립출판 및 동화작가가 되는 길이 궁금하신가요? 남양주시 다산서당에서 ...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luce13/223154471569






강의 만족도 조사 설문 화면


별*중학교 학생 7명 만족도 조사 결과



- 1번은 인적사항이고요.


2번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대강은 알지만 혹시나 해서 문항을 넣어봤습니다. 기타 의견에 동아리 수업시간이라는 의견이 많네요.^^




-3번은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인데요. 매우 만족이 2명, 만족이 3명, 보통이 2명입니다. 지금까지 만족도 조사는 남양주시 다산서당에서 한 것으로만 끝냈는데, 오늘은 다수의 학생들 대상이라 네이버폼에서 만들어본 거거든요. 솔직한 평가(?)를 들으니깐 더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ㅠㅠ (만점 받고 싶어요!)



-4번은 강의 내용 평가입니다. 학습목표에 맞춰 진행되었는지, 강의 내용이 잘 정리되고 계획되었는지, 강의 시간이 효율적으로 사용되었는지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학습 목표는 만족이네요. 약간 개론느낌이라 그런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잘 정리되고 계획대로 진행되었는지는 다른 항목에 비해 점수가 높은데요. PPT로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그런 것 같아요. 강의 시간의 효율적인 사용은 만족 이상이 많아서 다행이네요.

 


-강의에서 개선이 필요한 점도 서술형으로 받아봤어요.

헤드셋을 끼고 했는데 목소리가 좀 작았나 봐요.(원래 작은데ㅠ 더 키워야겠어요.) 대체적으로 후하게 평가해 주신 학생분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 책을 간략히 소개했는데 더 자세히 소개해달라는 답변도 있어서 고맙고 뭉클했어요. 줌 수업이라 다소 기기의 문제로 끊기고 오류가 몇 번 있었는데 그 점은 정말 생각지도 못해서 너무 당황했습니다. 다음부터는 좀 더 준비에 만전을 다해야겠어요. 



-오늘의 이 강의는 남양주시 다산서당 휴먼북 활동의 일환으로 자원봉사 개념으로 진행되었고요. 남양주시 시민을 대상으로 한 휴먼북 활동 외에는 유료로 진행합니다.

아래 티음에서 강사 등록 현황 보시고 제안메일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https://blog.naver.com/luce13/223394670725?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매거진의 이전글 삶의 축복을 누리는 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