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선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비 Jul 14. 2024

1퍼센트 부자 되는 법칙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오늘 나는 신에게 선물을 하나 받았다. 그건 바로 도서관 추천 책 진열대에서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이라는 책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문학을 좋아하다 보니 경제서적은 많이 읽지 않는 편이었는데 오늘은 왠지 이 책을 꼭 읽고 싶었다. 두께도 얇고 짧고 평이한 문장으로 되어 있어서 술술 읽혔다. 책날개에 저자 소개를 보면 ‘일본에서 가장 행복한 부자‘, ’세금만 수천억 원을 낸 부자'로 나온다. 더 놀라온 건 학벌을 중시하는 동아시아에서 중졸 출신이다.     



부자가 되는 비결은 간단하다. 억지로 노력하면서 힘들게 사는 게 아니라 삶을 즐겁고 행복하게 살면 된다. 노력하면 성공한다는 말은 성공한 사람들이 잘못 퍼뜨린 신화이다. 노력하면 노력할수록 힘들고 불행해지고 삶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운이 달아나기 때문이다.     

 

저자는 다음의 네 가지를 1천 번 되뇌라고 말한다.

    

“정말 감사합니다.”

“나는 참 행복해.”

“못할 것도 없지.”

“난 참 풍족해.”     


나는 이러한 이야기가 전혀 허무맹랑하게 느껴지지 않은 게 결국 성공이란 것도 운이 어마무시하게 작용한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내가 아무리 능력이 출중하고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어도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불운만 끌어들이고 기회를 잡지 못하면 실력을 발휘하지도 못하니깐 말이다. 귀인을 만나는 것, 좋은 인맥, 좋은 기회 모두 내가 긍정적이고 행복한 생각으로 가득 찼을 때 찾아온다는 것에 동감이 갔다.    

 

이 세상에는 우주의 법칙이 있고 신의 이끌림 법칙이 있다고 한다. 이것은 시크릿 책에서도 읽었던 내용이다. 생각해 보면 나는 누구보다 행복하고 누구보다 긍정적이었는데도 불행에 빠지고 말았다. 책에서도 나오지만 시기·질투에서 비롯된 사람들의 미움이 그러한 일을 자초했다. 그러므로 나를 미워하는 적을 만들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그게 쉬운 일은 아니란 생각이 든다. 그래서 저자도 자신의 삶의 지혜와 노하우를 전달하면서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은둔 괴짜의 길을 택한 것 같다. 운이 달아나지 않게 하려고 말이다.     


하지만 힘든 일이 닥쳤을 때조차 그것을 힘든 일이라고 생각하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그것은 힘든 것처럼 보일지라도 사실은 영혼의 성장을 위해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한다. 문득 나의 힘들었던 과거를 떠올리며 정말 맞는 말이란 생각이 들었다. 나는 많은 괴롭힘을 당하고 원치 않는 소문에 휩싸이고 좋아한다고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했지만 돌이켜 생각해 보니 나에게 하등 쓸모도 없고 소중하지도 않은 인간관계에서 벗어나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그리고 앞으로는 점점 더 밝고 건강하고 도움이 되는 사람들로 주변을 채우고 싶다.     


이러한 것을 깨닫고 나면 결국 영혼의 수준이 한 단계 성장한다고 한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영혼의 단계라는 영상을 보고 영혼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 있는데 수천억의 세금을 낸 이 책의 저자도 비슷한 말을 하니 신기하게 느껴졌다. 불행한 일이 닥쳤다고 해서 진짜로 나는 불행하다고 되뇌면 더 큰 불행이 돌아온다고 한다. 항상 즐겁고 신나는 일, 두근거리는 일로 가득하다고 생각하고 입 밖에 소리내야 한다. 나는 행복하고 풍요롭고 행운이 가득하고 즐겁다고 말해야 한다.      


삶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만든 후 일을 놀이처럼 즐긴다면 어느새 행운이 따라온다고 말한다. 그리하면 어느 날 부자가 되고 성공해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이다. 이럴 때 저자처럼 자신의 인생 경험을 베풀고 나눠주면 더더욱 성공 가속도를 달릴 수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누군가에게 부탁을 받는 것에 몸을 사리지 말아야 한다고 한다. 나누면 나눌수록 부의 지름길로 가는 속도는 점점 더 빨라진다고 한다.     

 

2시간 만에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나는 내 안에 긍정성과 행복감이 차오르는 것을 느꼈다. 삶을 낙관하고 매사에 운을 끌어들이는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소 도살장 끌려가듯 꾸역꾸역 일을 억지로 힘들여할게 아니라 정말로 깃털처럼 가볍게, 즐기면서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루하루를 즐기며 행복하게 살다 보면 저절로 행운을 끌어당길 것이고 어느새 나는 부자가 되어있겠지 하는 행복한 상상을 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일독하길 추천한다.




잔잔하고 서정적이면서도 행복한 새벽 감성 음악 추천드려요!

https://youtu.be/CWlebc0d6xw?si=j72j30nfk96YtmWP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의 갈림길에서 선택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