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llust순정 Aug 09. 2016

고양이를 키우는 즐거움

생명은 귀한것

우리집 고양이 꼬맹이와 산지 두달이 넘었다


식사를 하러간 음식점 주차장에서

고양이 우는 소리가 들렸다

식사를 하고 나왔는데 고양이가 운다

소리만으로도 아기 고양이 같았다

누군가가 키우다 버린듯한  아기 고양이가 음식점 주차장 화단에서 내려오지도 믓하고 울고 있었다

내려주니 사람의 발꿈치를 따랐다


저렇게 두었다 큰일 날듯싶어

일단 남편이 품에 안고 내가 운전을 하고 동네 마트에서 고양이 사료를 사고

집에와 밥을 주니 조그만 녀석이 엄청나게 배가 고팠는지 정신없이 밥을 먹었다

날이후 한식구가 되었다


이녀석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참 재미나다

지나가는 참새도

화단의 메뚜기도

날으는 나비도 파리도

우리집 고양이 꼬맹이에게는 다 신기한듯

허우적이며 만지려함이 귀엽다

안보여서 보면 화단 풀숲에 벌렁 누워자고 있고

안보여 부르면 화단 꽃밭에서 얼굴을 내민다

꼬맹이 볼수록 귀엽고 정이가고 사랑스럽다


고양이 좋아하지 않았는

꼬맹이와 살며 고양이 매력에 흠뻑 빠져

요즘은 온통 고양이 생각과 고양이 그림 생각들뿐이다


외출했다 돌아오면 차소리를 듣고 계단을 내려오고

반갑다 발라당 누워 애교를 부린다

배고프면 밥달라 야옹거리는 이녀석이 건강하게 우리집에서 오래오래 살며 새끼도 낳고 가족을 이루며 잘살았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치를 같이 먹는 기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