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령 Feb 23. 2023

새벽마다 오늘 하루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그려본다

나는 내가 생각하는 대로 완성될 것임을 믿는다

새벽마다 확언하고 또 확언하기

지금 내가 무엇을 위해서,

지금 내가 무엇을 하기 위해서

이렇게 나를 일으켜 세웠는지 잊지 말자.


무엇을 해야 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불필요한 것들은 모조리 없애고

진짜 필요한 생각과 행동만을 취하도록 하자.


나를 이런 나의 모습을

이른바 멘탈 트레이닝이라고 부른다.

멘탈이 흔들리지 않는 상태가 되어야

하루의 시작과 끝이 순탄하게 흘러가니까.


확인하고

확신하고

확언하며

확실하게

움직이자


머릿속에 시뮬레이션을 그려본다.

내가 앞으로 진행할 모든 것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떠올려본다.


나의 선택으로 시작될 

모든 행동에 대한 결과들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

그로 인해 발생할 예측 가능한 것과

예측 불가능한 것을 생각해본다.


그때 나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나는 어떤 변수를 만날 것인지

내가 느끼게 될 고통과 성취감을 생각해본다.


미리 느끼는 고통과 성취감,

그것이 현실에 드러날 때 느끼는

짜릿한 쾌감에 대한 상상도 해본다.


모든 것이 생각하는 대로 진행될 것이며,

생각하는 대로 움직이게 되고

나는 내가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질 것이다.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다.


확언하고 또 확신하며

오늘을 시작하자.



작가의 이전글 나는 내가 해야 할 일을 마땅히 할 것이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