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령 Apr 08. 2023

이것은 고된 노동이 아니야

매우 가치있고 생산적인 활동을 하면서 사는 거야

지금 내가 하는 모든 일은

매우 가치있고 생산적인 일이라고

상당히 큰 의미가 있으며 

장차 내 삶의 지렛대 역할을 할 것임을


내가 하는 생각과 행동이

여느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매우 평범하고 흔한 것처럼 느껴질지라도

내가 추구하는 가치는 

절대로 흔해빠진 얄팍한 것이 아님을


무엇을 하더라도 반드시 기억하자.

이것은 절대로 고된 노동이 아니라고

이것은 내 삶에 도움이 되는

아주 유쾌하고 즐거운 활동이라고 생각하자.


몸을 쓰고 머리를 굴리는 모든 순간마다

예상치 못한 육체적 정신적 타격을 받을지라도

그것은 너무나 당연한 반동 효과와 같으므로

그마저 무덤덤하게 즐길 수 있는

유연하고 넓은 이성과 지성을 갖추도록 하자.


스스로 선택한 길이 있고 자리가 있다면

절대로 방황하지 말고 묵묵히 걸어가자.

내가 선택한 길, 내가 있는 자리에 대해서

자부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가자.


매사 모든 것이 움직임의 연속이다.

살아있는 한 끊임없이 움직이게 될 터,

그 삶이 고된 노동이 되지 않도록 하자.

매 순간 보람을 느끼면서 살아가자.

아주 작은 기적을 통해 기회를 발견하는

통찰력을 가진 우리가 되자.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꽃비가 내리던 날 꽃길을 걸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