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에물들다 Feb 04. 2016

동병상련

위로하는 방법

가끔  잘 모르는 그 사람의 말이나 글을 통해서 느껴지는 아픔이 내 마음에 마치 내 일처럼 와 닿을 때가 있더라


나도 그 사람과 같은 아픔을 겪었기에

그리고 그 사람의 아픔이 무엇인지 알기에

안타깝고 잠시 잊었던 나의 아픔도 되살아나는 거 같아 더더욱 지나간 나의 아픔과 흡사한 그 사람을 위로하고 싶어 진다


하지만 어떤 말로 그 사람의 아픔을 위로해야 하는지 막막할 때가 있다  

지금은 아프지만 지나면 괜찮을 거야

이 말밖에는 해줄 말이 없는 거 같다


지금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거라는 위로는 아픔의 끝머리에 있는 이들은 이해가 되는 위로지만 지금 현재 아픔이 진행 중인 이들에게는 너무 먼 이야기 같기만 하다.

영영 지나갈 거 같지 않은 시간에 갇혀 버렸다는 생각에 사로잡혀있기에


어쩌면 내가 겪은 아픔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도 위로가 되겠지만

그들이 곁에 있다면 아무런 말없이 따뜻이 손을 잡아주고 싶다. 그리고 두 팔을 벌려 안아주고 싶다.


지금 마음에 꽉 들어차서 언제 터질지 모를 시한폭탄 같은 서러움 토해내라고 해주고 싶다


참지 말고 울어요

그 서러움 다 토해낼 때까지 이렇게 곁에 있을 께요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