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에물들다 Feb 05. 2016

나는 내가 필요하다

내가  나란 사실이 든든하다.

나는 

내가 매일 불평만 하는 

나로 기억할까 두렵다 


나는 

내가 역시 난 되는 게 없어. 

부딪혀 보지도 않으면서 포기만 하는 

나로 단정할까 무섭다 


나는 

내가 늘 우울한 모습의 

나로 알고 있을까 걱정된다 


내가 

나를 그렇게 알고 있고, 기억하고, 

인정한다면 아마 난 세상 사는 것이 

더 무서운 내가 될지 모른다 


가끔은 

내가 나에게 

무엇이든 할 수 있잖아 

봐 웃으니까 예쁘잖아 


이렇게 

내가 나에게 힘을 실어줄 때 

내가 나라는 사실이 너무 든든하다



내가 나에게 해줄 수 있는 긍정적인 부분은

정말 많은 거 같아요.  

살면서 타인의 칭찬도 응원도 필요하지만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자신을 잘 다독이고, 힘을 실어주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동병상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