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에물들다 Sep 07. 2017

살기 위해서 기억을 잠시 잊다.


잊은 줄 알았다

잊었다고 자신했다

그러나 아니더라

그 일과 비슷한 일이나

연관되는 일이 나에게 일어나는 순간

난 잠시 잊은 줄 알았던 그 일을

마치 어제 일처럼 떠올리며

또다시 아파하고 분노하고 억울해하더라

나는 잊은 것이 아니라

 그 일을 기억하는 것을

잠시 잊어버린 거 었는지도 모른다.


인간의 기억은 참으로 대단하다

특히 좋은 기억보다  나쁜 기억은

수십 년이 지나도 나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지 않는다.

내가 살아가기 위해서  

기억하기 싫은 기억을 기억하는 일을

잠시 잊어버리고 살아갈 뿐인 거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 잔 술에 마음은 취하고 그리움은 휘청거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