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에물들다 Sep 07. 2017

지금 내 마음


너를 만나 사랑한 시간

너를 보내고 이별로 보낸 시간

너란 달고 쓴 의미로 보낸 시간

참 길고 길었구나


"아직도 못 잊는 거야?"

"여전히 사랑하고 있는 거니?"


너와 나의 사랑을 아는 이들이

가끔 잊어버릴만하면 물어


아니 사랑은 이미 오래전에 비웠어

그리고 잊은지도 오래이고

이제 기억도 잘나지 않아.


나는 무덤덤하게 대답한다.


"그런데 왜 지금도 혼자인 거야?"


내가 너를 사랑하지도 않고

내가 너를 오래전에 잊었는데

아직까지 혼자인 내가 이해가 되지 않나 봐


글쎄 왜 나는 아직도 혼자인 걸까?


그 물음에는 나는 뚜렷한 답을 줄 수 없을 거 같아

다만 일부러 누군가 다시 사랑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만 말하고 싶어

지금도 다시 사랑할 수 있다면
난 사랑하고 싶으니까

다만 아직까지 그 사랑할 상대를
 못 만난 것뿐인 거 같아.




매거진의 이전글 살기 위해서 기억을 잠시 잊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