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에물들다 Feb 12. 2016

사랑은 희생만이 전부가 아니다.

사랑은 서로 주고받는 거

네가 아프니 나도 아픈데

내가 아프면 너도 아플 거야


이상하다

네가 아프면 나도 아픈 것은 당연한데

내가 아플 때 너까지 아픈 것은

내가 신경 쓰여서 싫더라

너에게 부담을 주는 존재가 되는 거 같아서

무척 두려워


그냥  내가 아프더라도

너는 나 때문에 아프지 않은 행복하면 좋겠어


이런 나의 무조건 주고, 베풀기만 하려고 하는 사랑방식도 너의 마음을 배려하지 않은 일방통행식 이기적 사랑일 거야


고마운 마음으로 잘 받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주는 것도 상대를 배려하면서 잘 줄 수 있을 거 같아.


나는 아직 너에게 자꾸 주는 습관만 가지고 있어 네가 나에게 주는 기쁨을 나를 통해서 느끼게 하지는 못하는 거 같아.


우리 사랑하니까

서로에게 기쁜 마음으로 주고

서로에게  고마운 마음으로 받을 수 있는

그런 사랑을 하자.


사랑하는 이에게  원없이 주고 싶다면

사랑하는 이의 한없는 사랑도 고맙게 받을 수 있는 마음을 가져보자.


그래야만 사랑은 서로에게 억울한 부분 없이  한마음으로 통하는 사랑을 이어갈 수 있을 거야




매거진의 이전글 헤어지는 이유를 모른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