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평김한량 Nov 05. 2017

내가 행복한 1만가지 이유 찾기.

2017년 11월 5일.

 오늘은 피로해서 아침에 키보드를 두드리다가 아침부터 쾡한 모습을 보였다. 아내는 나에게 사우나를 권했다. 아내는 카페를 좋아하고 나는 사우나를 좋아한다. 양평에는 다행히도 사우나와 카페가 옆에 있는 곳이 있어서 함께 가서 다른 곳으로 들어간다. 그렇게 오늘 하루를 시작했다. 


1. 힘들어 하는 나를 아내가 배려해주었다. 

2. 내가 좋아하는 분위기의 사우나가 있다. 

3. 우연히 방문한 용문이 장날이라 구경하며 거리를 걸을 수 있었다. 

4. 맛있는 것을 몇가지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했다. 

5. 서울의 답답한 하늘과 달리 하늘을 보며 걸어서 좋았다. 

6. 빵집을 지나는데 왠 강아지가 귀엽게 앉아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7. 다시 집에 돌아와서 일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게 되었다. 

8. 내가 행복한 1만가지 이유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1만가지를 찾기 위해서는 하루에 많은 것을 '행복'에 집중해서 요소 요소를 찾아가야 한다. 인생은 불행하기도 하고 행복하기도 하다. 나는 계속해서 힘든 이유를 찾는 습관이 있고 완벽해지기 위해서 끊임없이 달려간다. 그러나 그것은 불행에 좀더 포커스를 맞추게 되는 원인이 된다. 


나는 행복하고 싶다. 


그런데 경쟁에 치여살다 보니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행복 보다는 어떻게 하면 '더 나은 것'을 얻을까 고민한다. 그런 고민을 하며 걷다 보면 내가 지금 무엇을 먹는지. 누구와 무엇을 하는지 온전히 집중하지 못한다. 현재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부분이다. 미래를 생각하다 현재를 놓치는 것이다. 


서로를 탐색하기.. 나랑 놀아줄 것인가 말것인가.. 
에라 모르겠다. 지금 놀자!

내 앞에 이렇게 귀여운 강아지가 있다. 언제 또 이 강아지를 만날지는 모른다. 나는 지금 바로 이 강아지와 잠깐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나중에 성공하고 이 강아지와 놀아야지 한다면 이 강아지는 그것을 이해할 수 있을까? 


나의 1만가지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정은 계속 될 것이다. 


여기는 양평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행복한 뇌를 구입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