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FAC Aug 05. 2020

습관의 중요함

칼퇴. 운동. 긍정적 마인드

요즘 칼퇴가 습관이 되었다. 그렇다고 절대 일을 안 하거나 해서 칼퇴를 하는 게 아니라 정해진 시간에 능률을 최대치고 끌어올려서 단기간에  최대치를 하는 것을 말한다.

사실 그렇게 하면 어쩌면 배로 힘이  수는 있지만 훨씬 효율적이고 after 퇴근 라이프도 누릴 수 있어서 나에겐 아주 적합한 라이프스타일이다.


특히 이제 헬스 5개월 차인데  3개월은 거의 맛보기였고 요즘 들어 조금 재미가 들렀다. 최소  2 이상은 나가고 있다.

운동을 하면  가지 좋은 점들이 있다.

1. 퇴근하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하게 된다.

2. 퇴근해서 집으로 가서 넷플릭스만 몇 편보다 하루를 끝내는 것보다 훨씬  나를 사랑해주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다.

3. 체력관리와 몸매 관리는 

4. 운동을 하면 잡생각이  사라진다.

5. 땀을  빼고 씻으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날아간다.

6.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들을 보면 자극이 돼서  열심히 하게 된다.


가장 중요한 습관 중 하나는 긍정적 생각인데 오늘 내가 겪은  또한 그것의 결과물이다.


어젯밤 지하철에서 신용카드를 잃어버려서 심란했는데 계속해서 그것을 찾을  있을 거란 확신에  생각을 계속했다. 아침에 지하철 유실물센터에 전화했을 때는 없다고 해서 살짝 실망했지만 기대를 버리지 않고 저녁 운동을 마친  다시 한번 전화를 걸었다. 속으로 “있다 있다라고 주문을 외웠는데  순간 역무원이 하는  “노란 카드 맞나요?”  말이 머리를  하고 치는 순간이었다.  간절한 바람이 이루어진 순간이었다. 지나치게 확대 해석하는 것일 수는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이루어졌고 다시 한번 긍정적 마인드와 내가 간절히 원하는 것을 구하는 것의 힘을 경험하는 순간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은 미친 듯이 글을 써 내려가고 싶은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