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FAC Nov 23. 2020

AE의 짜릿함

오랜만에 글빨 오른다

AE 2년 차.

오늘 예기치 못한 감정을 느꼈다. 

바로 나를 진정으로 칭찬해주고 싶다는 기분.

연말 제안 비딩 시즌에 제안서 두 개를 클리어했다.

사실 계속 이게 정말 가능한 일일까 라는 걱정도 숱하게 했지만

계속 '나는 할 수 있다'라고 되뇌었다.

마치 스스로에게 주문을 거는 것처럼.


오늘은 그 제안서를 모두 마친 '의미 있는 날.'

누구보다 빠르게 칼퇴를 하고 사무실을 해쳐 나왔다.

그게 나에게 주는 가장 달콤한 선물.


오늘 작업하는 내내 Ariana Grande의 '34+35'와 Asap Rocky 'fucXing Problems'의 노래를 

1시간 반복해서 들었다. 

한국 노래로는 'Downtown Baby'를 한 시간씩 틀어놓고 작업을 했다.

이런 반복적인 루틴이 가끔 효율성을 더해준다.

음악이 귀에 들어오는 게 아니라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게 만드는 것. 

오늘은 엉덩이를 떼지 않고 최대한 집중해서 할 일은 하나씩 처냈다. 

그 결과 놀라운 집중력이 생겨나서 다 하지 못할 것 같은 일들을 업무 시간 내 전부 처리했다. 


주말출근을 2주 동안 하고 새벽 출근을 일주일 내내 했다.

함께한 팀원이 있어서 가능했던 일.

이번에 그것의 중요성, 소중함에 대해서 배웠다.

같이 해냈을 때, 그 기분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힘이 되는지도 느꼈고.

열심히 했을 때 그것을 알아주는 것의 의미를 알 수 있었다.

무엇보다 내가 있는 힘껏 다해서 작성해 낸 제안서이기에 나의 자식이기도 하고

그만큼 소중하게 느껴졌다.

이게 되던 안되던 나에게는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자식이 탄생한 것이다.


심지어 오늘 제안서는 한 번에 컨펌이 돼서 그 순간의 짜릿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나도 이제는 뭔가를 제대로 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퇴근하면서 나의 머리를 토닥이면서 고생했다는 말을 건넸다. 

하루만 더 가면 긴 휴가가 찾아온다. 

달콤한 휴가 덕분에 이러한 놀라운 집중력이 발생한 것일 수도. 


매거진의 이전글 목요일 재택근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