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너구르르 Sep 12. 2021

테슬라 슈퍼차저 체험 모음 -2-

화성, 하남, 일산, 천안, 광주, 의왕

벌써 차를 받은 지 6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이곳저곳 다니면서 슈퍼차저를 사용했는데요.

지난번에 판교, 분당, 기흥, 강릉, 상주, 진주, 논산, 강서까지 소개했었고요.

https://brunch.co.kr/@logostein/95


이번에는 그 이후에 갔다 온 화성, 하남, 일산, 천안, 광주, 의왕 슈처 차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화성 슈퍼차저입니다.

위치 : 화성 GS 주유소 (진입 시 왼쪽으로 가라는 슈처 차저 안내가 바로 있어 찾기 쉬움)

슈퍼차저 개수 : V3 6개


화성 슈퍼차저는 서해로 상행 쪽 옆 GS주유소 안에 있습니다. GS 주유소 쪽으로 진입하면 바로 왼쪽으로 가라는 안내 표지판이 있고 왼쪽에 떡하니 TESLA 간판이 있기 때문에 슈퍼차저를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왼편에 위와 같은 건물이 있어서 안에 뭐 있나 싶었는데 아무것도 없더군요.

슈퍼차저 쪽에서 주유소를 바라보면 이렇게 보이고요. 사진으로 오른쪽이 차가 들어오고 나가는 입구입니다.


서해로의 하행선을 타다가 이 슈퍼차저를 들어오려면 조금 지나 3.1 만세로 쪽으로 내려가서 다시 상행 쪽으로 올라오면 됩니다. 다시 하행 쪽으로 가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약간 귀찮을 뿐이죠.

화장실은 저기 LPG라고 쓰여 있는 건물에 가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은 없네요.


두 번째 소개할 슈퍼차저는 하남 슈퍼차저입니다.

위치 : 스타필드 하남 지상주차장 4층 (메가박스 간판 보고 따라가야 함)

슈퍼차저 개수 : V2 6개


제가 처음에 준비 없이 갔다가 찾는데 실패한 슈퍼차저입니다.

일단 스타필드 하남의 지상 주차장 쪽으로 들어와야 하는데 여기도 조금 주의해야 합니다.

도로에서 라인 잘못 타면 지하주차장으로 가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상 주차장 안에 들어오면 1층 왼쪽에 TESLA 마크가 보이는데 여기에 속으시면 안 됩니다.

거기는 고객을 위한 충전 시설이 아닙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오른쪽으로 꺾어 4층으로 바로 올라갑니다.

이 슈차의 가장 문제는 슈퍼차저로 가는 길이 안내가 안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처음 오는 사람은 헤매기 딱 좋습니다.

4층 올라오면 그때부터는 메가박스 방향 안내 표지를 따라가면 됩니다. 그러면 잠시 지붕이 없는 구역을 지나 옆으로 넘어오게 되는데 바로 슈퍼차저가 있습니다.

위 사진을 왼쪽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꺾자마다 슈차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슈퍼차저의 가장 큰 장점은 다름 아닌 스타필드 그 자체입니다.

시간 때우기는 그야말로 최고지요. 테슬라 매장도 있기 때문에 잠시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처음 오실 때는 약간 위치에 대한 공부를 하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슈퍼차저는 일산 슈퍼차저입니다.

위치 : 일산 N2WASH 세차장

슈퍼차저 개수 : V3 8개


처음에 이 슈차 가는데... 어디를 자꾸 들어가나 싶었습니다. ㅎ

일산 IC에서 나와 약 3km 정도 어딘가 내비를 따라가다 보면 나오는 슈퍼차저입니다.

이 슈퍼차저는 주차료가 있습니다.

회차는 5분밖에 적용이 안되고 10분에 600원이라는 주차료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세차를 하거나 커피를 이용하면 주차료는 무료로 처리되니 이 부분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장실, 편의점, 커피숍 등 충전 중 이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 외 다른 충전기도 완속 2개, 급속 2개 정도 있는 것 같더군요.

이 날 날씨가 좋아서 사진 하나는 기가 막히게 나왔네요. ㅎ


네 번째 소개할 슈퍼차저는 천안 슈퍼차저입니다.

위치 : 소노벨 천안 예술의 전당 옆 주차장  

슈퍼차저 개수 : V2 6개


경부고속도로 목천 IC를 빠져나와 천안 예술의 전당을 왼쪽에 끼고돌면 야외 주차장이 하나 있는데 그곳에 슈퍼차저가 있습니다.

충전 중에 맞은편에 천안 예술의 전당이 보이는데요.

끊임없이 나오는 클래식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천안 예술의 전당 화장실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요즘 코로나 때문인지 문을 연 건물이 없더군요.


화장실은 이 주차장 왼쪽에 있는 건물 것을 사용하거나 예술의 전당을 지나서 보이는 브래드 보드라는 베이커리 카페에서 커피/빵 사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예술의 전당 둘러보다가 여기까지 갔네요.)


다섯 번째 슈퍼차저는 광주 슈퍼차저입니다.

위치 : 광주 홀리데이인 지하주차장

슈퍼차저 개수 : V2 6개


홀리데이인 호텔 지하주차장에 있는 슈퍼차저입니다.

회차 시간 20분이고 30분당 1천원이 붙는 유료 주차장입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유료로 변경)

숙박자는 물론 주차료를 받지 않습니다. (제가 숙박자였습니다.)

차로 홀리데이인 정문 앞을 지나가면 건물을 오른쪽에 끼고 건물 뒤 주차장으로 가는 길이 나타납니다.

이 길을 따라가면 건물 뒤에 지하주차장이 나타납니다. 슈퍼차저는 지하주차장 입구의 오른쪽에 있습니다.


호텔 로비로 올라가는 문 입구에서 바라본 슈퍼차저입니다.

화장실은 호텔 1층으로 올라가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호텔 1층에는 GS25 편의점과 카페 등이 있는 것도 장점이 되겠습니다.

시간이 많으면 주변에 김대중 컨벤션센터도 있으니 슬쩍 보셔도 되겠습니다.

(물론 슈차가 그렇게 시간이 걸리진 않겠지만요)


이번 글의 마지막 소개할 슈퍼차저는 21년 9월 10일에 오픈한 의왕 슈퍼차저입니다.

위치 :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타임 빌라스 지하 1층 주차장

슈퍼차저 개수 : V3 3개

데스티네이션 차저 개수 : 3개


일단 이곳은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주차장 진입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웃렛 진입로가 GF, Take Out으로 들어가는 길과 B2로 들어가는 길로 나누어집니다.

여기서 B2로 들어가는 길로 가셔야 합니다.

이제 지하 1층으로 가야 하는데 지하 2층에 진입하면 바로 오른쪽에 지하 1층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타납니다.

여기로 올라가서 주차장을 거의 반 바퀴 정도 크게 돌면 슈퍼차저가 나타납니다. (제가 갔을 때는 표지판은 없었습니다.)

지하 2층 주차장의 E1과 F1 사이에 있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는 슈퍼차저뿐만 아니라 다른 전기차를 위한 충전기도 다수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아쉬운 점은 충전기가 3개밖에 없다는 것입니다만 데차도 3개가 준비되어 있어서 쇼핑할 때 꽂아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의 장점은 하남 슈차와 마찬가지로 쇼핑몰입니다.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타임 빌라스 정말 삐까 번쩍 하더군요.

충전기 꽂아 놓고 한 바퀴 도는데 집에서도 가까우니 조만간 또 와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공식적인 주차요금은 30분 무료, 이후 10분에 500원이며 구매금액별로 무료 주차시간이 주어집니다.

제가 갔던 날은 공식 오픈일은 아니었기 때문에 주차료를 받지는 않았네요.


지금까지 14개의 슈퍼차저를 소개했는데요.

앞으로도 새로운 슈퍼차저에 대한 체험이 모이면 또 이렇게 정리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테슬라를 구입하실 때 다른 분의 레퍼럴 코드를 통하여 주문하시면 1,500km 상당의 무료 슈퍼차저 충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약 1.6배 정도의 거리를 더 갈 수 있는 양을 충전할 수 있다네요.)

주문자가 차를 인수받으면 주문자와 레퍼럴 코드의 주인이 각각 1,500km의 무료 슈퍼차저 충전 혜택을 받게 됩니다.

아래는 제 레퍼럴 코드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s://ts.la/logostein29091  

그리고 실제 주문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brunch.co.kr/@logostein/74

매거진의 이전글 모델3 트렁크 방음 커버 부착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