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is Kim 정김경숙 Dec 20. 2022

표현] #15 구분해서 써야하는 Meet 과 See

초면에 만나는 건 Meet, 안면이 있는 사람에게는 see


*쉰살이 넘은 저는 아직도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내용에 혹시 틀린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 계속 배우고 시포~~요~~~~  그리고 [구독] 꾹~ 눌러주세요~!! 


12/20  


안녕하세요.

지금은 구별을 정확하게 하는데, 처음엔 좀 헷갈려서 썼었습니다. 


초면에 만나는 건 Meet, 안면이 있는 사람에게는 see, 약간 격식있는 미팅은 meet with. 

그리고 meet 은 특정 장소, 시간 만나는 것일때 이미 만난 사람에게도 사용함  


그럼 아래 문장에서는 어떤 것을 쓰는게 맞을까요? 

이번 주말에 친구 만나러 뉴욕에 갈 예정이야.

(처음만나는 사람) 오늘 만나서 정말 반가웠어요.

(오랫만에) 만나서 반가웠어

오늘 2시에 우리 만날수 있을까?

오늘 점심때는 기자그룹과 만났어. 

우리 전에 만났던가요? (우리 구면인가요?)  


영어로 해보면, 

이번 주말에 고등학교 친구들을 만날 예정이야. (see)
I am going to see some of my high school friends this weekend.


(처음만나는 사람) 오늘 만나서 정말 반가웠어요. (meet)

It was nice to meet you today. 


(전에 봤던 사람) 오늘 만나서 반가웠어

It was nice seeing (to see)  you today.  


오늘 점심때는 기자그룹과 만났어. (meet with) : meet 보다 조금 격식/공식적 

I met with some reporters for lunch.  


오늘 2시에 만날 수 있을까? (meet)

Can we meet at 2pm?  


우리 전에 만났던가요? (우리 구면인가요?)

Have we met each other before?   



Meet, meet up, See를 잘 정리해준 사이트가 있어서 링크 겁니다.   

작가의 이전글 영어공부팁] #14 writing 연습은 어떻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