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is Kim 정김경숙 Dec 11. 2022

문법] #3 help+O+동사원형/to부정사

학교때 배운 문법과 다를때 멘붕하지 말기!

*쉰살이 넘은 저는 아직도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내용에 혹시 틀린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 계속 배우고 시포~~요~~~~ 


12/11


몇달전에 영어 원어민 동료가 회사 공식 블로그글을 썼는데, 제가 생각하기에 문법이 틀린 것 같아서, 너무나도 당당하게(!) 너 이거 문법이 틀렸어, 라고 이멜을 썼는데, 답장이 없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ㅠ.ㅠ  그게 help 였습니다. 그 뒤에 어떤 형태가 나오는가


Help +목적어+동사원형, 이라고 중고등학교 문법에서 늘 강조하는 했어요. 시험 단골문제였던 것으로 기억해요. 그런데 동사원형 대신 to-부정사를 쓰는 경우를 종종 봤었어요,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이 쌤께서 완전 깔끔 정리해주셨습니다. 여기 동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TNUTqifnQAM (참고로 요즘 발견한 영상인데 이분 정말 조단조단 설명 잘하십니다) 


결론은 둘다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 의미차이는 크게 없다. 입니다. 다만 아주 초큼, 내가 어떤건을 좀더 의미하는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사역의 의미 (~하게 했다)가 강하다면 동사원형

일반동사의 의미 (돕다) 가 강하다면 to 부정사  

My manager helped me to finish the project. 

My manager helped me finish the project. 


Once I transferred to the new school, my teacher helped me get used to the new environment. 

Once I transferred to the new school, my teacher helped me to get used to the new environment.  

작가의 이전글 표현]#2. Person써야할때 human써서 챙피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