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is Kim 정김경숙 Dec 12. 2022

발음] #4 오십평생 잘못 발음한걸 알았을때란...

Creature, tenure, juror 그외에도 너무 많죠...ㅠ.ㅠ

*쉰살이 넘은 저는 아직도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내용에 혹시 틀린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 계속 배우고 시포~~요~~~~ 


12/11

저는 중고등학교때 단어를 외울때 발음기호를 유심히보고 발음을 해보질 않아서, 정말 틀리게 알고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요. 오십평생에 이런걸 처음 깨달았을때 완전 챙피했지만, 한편으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와, 지금이라도 알게 되서 완전 다행이야!! 행운인걸!!!  안그러면 평생 잘못 알고 있었을테니까요. 또하나는 제가 좀더 귀를 쫑긋하고 있으니 안들렸던 것이 들리고, 알아채게 (notice) 되는 거라 생각하니 더 기분 좋더라구요. 역쉬!! 전 극단적인 긍정주의자, 맞습니다 ㅎㅎㅎ


아래는 오십평생 잘못 발음했던 것들 일부.

creature  /ˈkrēCHər/  크리~춰 (o) // 크리에이춰 (x)

tenure /ˈtenyər/ 텐, 여r (o) // 테뉴어r (x)

juror /ju·ror/ 쥬r 러r (o) // 주어러r (x)

                    

작가의 이전글 쉰살에 실리콘밸리로간 로이스의 영어 분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