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is Kim 정김경숙 Apr 20. 2024

영어로 초 세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똑딱똑딱"하면서 초세고 있었는데 완전 달라요!

안녕하세요,


오늘 미국인 친구와 얘기하다가, 그 친구가 "나 5초 만에 끝낼 수 있어" 하길래, 제가 시간을 잰다는 것이 한국말이 갑툭튀^^해서,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하고 "Time's up!"이라고 했었어요. 


그 친구가 똑딱 똑딱이 무슨 소리냐며 묻더라고요. 아마 영어로 했다면 tik-tok, tik-tok 이긴 하겠지만, 바로 "똑딱똑딱" 한국어 의성어라고 얘기해 주었어요. 


그런데 그 친구가 "우리 영어에서는 초세는 방법이 있어." 하면서 가르쳐 주는 게 있는데, 저는 처음 듣는 거라 완전 신기했어요.


One one thousand, two one thousand, three one thousand, four one thousand... 이런 식으로 one thousand를 붙이면 초길이와 거의 정확하게 맞다고 하더라구요.


한번 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잘 잤어요? Did you sleep well?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