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샴푸 패키지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고급스러운 패턴과 색상을 사용한 샴푸 패키지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주)코비스타'는 어떤 회사인가요?
A. 한국 업계 1위 탈모/두피센터의 13년 과학 + 피부연구원 20년 역사의 두피전문 화장품
솔랩은 전국 약 50개점의 웰킨 두피/탈모센터에서 전문 프로그램에 사용되어
전문가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오랜 연구 끝에 탄생된 브랜드로
화학성분을 배제한 천연유래 성분과 실제 고객들에게 효과와 사용감을 검증 받은 제품입니다.
Q. 어떤 패키지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이번에 새롭게 기획되는 솔랩 샴푸는 참가자분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기존 디자인을 뛰어넘은 새로운 구성의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바랍니다.
현재 솔랩의 제품 디자인은 화이트 배경에 텍스트가 올려져 있는 심플한 디자인 이였습니다.
*화이트 배경 및 투명배경에 텍스트만 올려있는 디자인은 배제해주세요.
첨부드리는 제품 규격을 참고하되 참가자분들의 개성을 디자인으로 구성해주세요.
올드한 이미지는 지양합니다.
(주)코비스타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28일 동안 33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헤어 제품을 쓰는 궁극적인 목표인 '아름답고 건강한 머릿결'을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전문가가 고민한 솔랩샴푸는 그 어떤 모발 상태도 케어가능하다는 의미로
5가지 헤어 스타일을 형상화하였으며
이는 근본적인 아이덴티티인 '헤어제품'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것에도 일맥상통 합니다.
이 픽토그램은 컨셉의 디폴트로 자리잡아 제품 패키지 곳곳에 각종 스타일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네이비+골드 컬러로 신뢰가는 전문적인 제품임을 나타내고자 하였고,
또는 그린+실버로 활기차고 프레쉬한 욕실제품쪽으로 분위기를 표현했습니다.
작업하며 생각했던 구성은, 제품은 기본적으로 실키한 느낌의 무광케이스며
박스는 표면이 거칠지 않은 크래프트지로 역시 무광케이스로 가는걸로 생각했습니다.
유치하지 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이어나가길 원하기 때문에
5가지 픽토그램으로 형상화한 이미지가 쓰인 부분만
또는 제품명과 함께 양각 유광처리하여 유난스럽지 않은 포인트로 삼고자 했습니다만
양각 유광처리는 중요한 요소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