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공모전] 우리같이, With: 치매 사진공모

by 라우드소싱
우리 같이, With: 치매(Dementia) 사진 공모전




Q. 경기도 광역치매센터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모전_우리 같이, With 치매(Dementia) 사진 공모전_1.JPG

경기도 광역치매센터는 치매 환자와 가족 그리고 치매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들의 센터이고 치매와 어울리는 경기도를 시작으로 좀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경기도민들에게 치매가 있어도 지역사회 내에서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 일생동안 치매걱정 없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광역치매센터는 치매관리사업을 기획하고 치매전문인력의 교육과 치매안심센터의 운영지원과 모니터링, 치매안심센터 현장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_우리 같이, With 치매(Dementia) 사진 공모전_2.jpg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경기도민 (당선작에 대해서는 주민등록등본 확인 예정)

중고등부 (만 13세 이상 ~ 만 18세 이하)

청년부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공모 주제]

- 치매 예방을 위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노인의 모습 (치매예방 수칙 333, 치매예방체조 등)

-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과 이웃의 모습 (가족, 이웃, 전문가, 봉사자 등)

-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 활동을 하는 우리의 모습 (전문가, 관련 봉사자, 치매파트너 활동 등)

- 치매안심센터 직원의 전문성이 부각된 모습 (치매안심센터가 드러날 수 있게)


[시상 내역]

- 대상: 상장 및 상금 50만원

- 최우수상: 상장 및 상금 30만원

- 우수상: 상장 및 상금 20만원

- 장려상: 상장 및 상금 10만원

- 입선: 상장 및 상금 5만원


[공모 일정]

- 응모 기간: 2023년도 6월 19일(월) 부터 7월 17일(월) 까지

- 심사 기간: 응모 기간 이후 약 2주 예정

- 당선작 발표: 심사 후 일주일 이내 (경기도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게시)


[출품 양식 및 규격]

- 1인당 2점까지 (출품료 없음, 중복수상 불가)

- 사진(JPEG, JPG)파일, 긴변 기준, 해상도 3,000픽셀 이상 원본 파일, 파일 크기 3Mb이상, 사진파일 업로드를 위해 구글 로그인 필수

- 출품자 성명, 연락처, 작품명, 작품 설명 등 접수 시 작성

※ 출품규격에 부합되지 않거나 타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은 별도 고지 없이 심사대상에서 제외 됨


[접수 방법]

- 접수기간 동안 경기도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내 사진 공모전 배너


[문의]

- 경기도광역치매센터 담당자 031-271-7029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