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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용산형 스마트 쉼터 공공디자인

by 라우드소싱
2023년 용산구청 용산형 스마트쉼터 공공디자인 공모전





Q. 용산구청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모전_2023년 용산구청 용산형 스마트쉼터 공공디자인 공모전_1.JPG

용산구청은 서울특별시용산구의 행정을 총괄하는 기관이자 그 기관이 입주한 건물로, 구청을 견제하는 용산구의회와 구의 보건을 책임지는 용산구보건소 또한 같은 부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용산구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앙에 있는 자치구이며, 서울 한강 북쪽의 중간에 위치하며, 동쪽으로 성동구, 서쪽으로는 마포구, 북쪽으로는 남산을 경계로 중구, 남쪽으로는 한강을 경계로 강남구·서초구 ·동작구·영등포구와 접하고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한강대교에 이르는 한강대로가 중앙을 가로지르고 있으며, 한강대로 주변은 상업지구와 업무지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_2023년 용산구청 용산형 스마트쉼터 공공디자인 공모전_2.JPG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개요]

- 용산의 역사적·문화적 특성이 반영된 상징적인 디자인을 발굴하고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참여를 통한 공감대 제고를 위하여

『용산형 스마트쉼터』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참가 자격]

- 공공디자인 공모에 관심있는 누구나(제한없음)

*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의 팀) 당 1작품


[공모 주제]

-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버스정류소 쉼터

- 용산의 역사·문화·정체성 등 특성이 반영된 상징적인 디자인

-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


[시상 내역]

- 최우수상(1) : 시상금 300만원

- 우수상(1) : 시상금 150만원

- 장려상(3) : 시상금 50만원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3. 7. 10.(월) ~ 9. 1.(금)

- 공모접수 : 2023. 8. 28.(월) ~ 9. 1.(금) 18:00

- 수상작 발표 : 2023. 9월 중(예정)


[출품 규격]

- A2사이즈(420mm x 594mm) 1매,

컬러출력물 뒷면에 5mm 폼 보드 부착.

※ 디자인 배경·컨셉, 도면(평면도, 입면도, 투시도, 조감도 등),

구조와 재료 등 자유롭게 구성하되, 작품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제출 서류]

-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청렴서약서 각 1부


[접수 방법]

- 전자메일 또는 우편·방문접수

- 전자메일 접수처(담당자: jppyeon0251@yongsan.go.kr)

- 우편·방문접수 접수처(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6층 교통행정과)

※ 접수 마감일(2023. 9. 1. 18:00)까지 도착한 작품에 한함.

(접수기한 내 우편 소인분에 한하여 유효함)


[심사 기준]

- 참작·심미성(30), 지역·조화성(30), 활용성(20), 공공성(20)


[문의]

- 용산구청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 ☏ 02-2199-7758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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