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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2023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3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Q. 전라북도 교육청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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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북도 교육청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전라북도의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교육국과 행정국 2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4개 교육지원청과 12개 직속 기관이 있습니다. 호남권 지역에 소재한 교육청 중 유일하게 자유 지망 배정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도내 초,중,고등학생 및 교직원


[공모 주제]

1) ‘건강한 나를 위한’ 영양급식

- 덜 달게·덜 짜게 먹기, 채소․과일 많이 먹기, 전통음식․향토음식 지키기

2)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생태급식

- 음식물 남기지 않기, 음식의 탄소발자국* 줄이기(지역농산물·제철식재료 이용) 등

- 저탄소 환경급식, 채식급식으로 ‘지구 살리기’운동 참여 등

* 음식의 탄소발자국 : 음식의 전과정(농산물 생산, 수송 및 음식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량

3) ‘모두 함께하는’ 행복급식

- 즐거운 우리학교 급식, 감사한 마음 표현하기,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급식

4) ‘위생과 질서를 지키는’ 안전급식 - 슬기롭고 안전한 급식시간(방역수칙 준수, 식중독예방)

- 질서 지키기, 친구와 선생님 배려하기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3.10.18(수)9:00 ~2023.11.17(금) 18:00

- 결과발표 및 시상 : 2023. 12. 6.(수)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제출 형식]

1) 그림일기

- 첨부파일 양식(A4 또는 A3) 또는 그림 일기장 사용

- 채색재료 자유 선택

2) 포스터

- 4절지 (394mm×545mm)/채색재료 자유 선택

3) 슬로건(예쁜 손 글씨체)

- 4절지 (394mm×545mm)

ex) 캘리그라피, POP 형식 등

4) 사진

- 3,000×2000픽셀 이상

- 600만화소 이상

5) UCC

- 길이: 3분 이내의 동영상

- 형태: mpeg, mp4, avi 등 동영상 파일

※ UCC를 제외한 모든 작품은 평면작품에 한함

※ 참가신청서 스캔 또는 동봉 후 제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서명 필수)

※ 작품 뒷면 작품명, 학교명, 제출자 성명, 제출자 전화번호 기재 후 제출

※ 학교에서 수합 후 일괄 우편 제출 가능


[접수 방법]

- (우편접수) (우) 55065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111 전라북도교육청 8층 문예체건강과 급식팀 장학사 오유미

- (이메일접수) luckaksu@jbedu.kr ※작품명 및 제출자 인적사항 (성명, 학교명, 연락처) 등 작성 후 파일 첨부


[유의 사항]

- 응모작품 수는 1인당 각 분야별 2편 이내 제출 가능

- 접수마감 당일 18:00까지 접수된 작품에 한해 등록을 인정

- 학생들을 대신하여 담임교사나 학부모가 대리 접수 가능

- 제출된 작품과 서류는 반환하지 않고 보유기간 경과 시 파기하며,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에 대해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음

- 당선작의 저작권은 출품자와 전라북도교육청에 귀속되며, 전북교육청 영양·식생활 교육자료로 사용함

- 응모작품의 초상권 및 저작권(음원포함) 등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문제가 있을 경우 입상이 취소됨

- 출품작 중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폭력물, 불법 정보 유포의 소지가 있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응모작품이 심사기준에 미달할 경우 수상작이 없을 수 있음

- 사진 공모전의 신청자는 참여자 전원에게 초상권에 대한 사전동의를 받아야 함

- 수상시 원본 작품 제출 (작품 뒷면에 작품명, 학교명, 제출자, 성명, 제출자 전화번호 기재 후 제출)


[문의]

- 2023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담당자 063-239-341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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