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경기미술창고 경기젊은작가

by 라우드소싱
2023 경기미술창고 경기젊은작가(New Blood) 작품구입공모





Q. 경기문화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1.JPG

더 많은 경기도민이 문화예술을 누리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창작 및 향유 공간 확대, 미래 문화예술 인재 양성, 안정적인 문화예술 재원 확충을 통해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려 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격차 없는 문화 향유의 기회 확대를 세밀하게 펼쳐나감으로써 취약 지역, 취약 계층, 취약 장르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협업이 가능한 거점 공간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간 격차 또한 줄여나갈 예정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각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① 경기도 소재 미술전문대학 또는 미술전문대학원 2024년 졸업예정자

※ 거주지 무관, 소속대학의 소재지가 경기도일 경우 지원 가능

② 경기도 거주 미술전문대학 또는 미술전문대학원 2024년 졸업예정자

※ 소속대학 소재지 무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가 경기도일 경우 지원 가능


[공모 분야]

- 한국화, 회화, 드로잉, 판화, 사진,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응모 작품 수]

- 1인 1점

※ 연작 또는 세트작품일 경우 다수 작품 가능

※ 경기도 소재 미술전문대학·미술전문대학원 2024년 졸업예정자 또는 경기도 거주 미술전문 대학·미술전문대학원 2024년 졸업예정자의 작품으로 한함


[작품 제한가격]

- 지원자당 150만원 초과할 수 없음

※ 작품 희망가는 시장가에 준하여 제안해야하며, 작품 희망가를 과도하게 책정하는 경우 불

- 이익이 있을 수 있음

※ 구입가격은 경기문화재단 작품구입심의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응모작품규격]

- 평면형 : 최대 40호 이내(작품의 가로, 세로 최장길이 1m 이내)

- 입체형 : 높이 1.2m× 폭 1.2m× 깊이 1.2m, 무게 40kg 이내

- 설치형 : 총 설치공간 높이 2m× 폭 2m× 깊이 2m, 무게 40kg 이내

※ 입체형과 설치형의 경우, 높이, 깊이, 무게 각 항목의 제한 규격을 초과할 수 없음

※ 입체형과 설치형의 경우 작품의 무게를 반드시 기재함

※ 향후 작품 대여 수요를 고려하여 40호(최장길이 1m 이내) 이내 작품 위주 선호

※ 향후 작품 대여 수요를 고려하여 운송 및 설치가 용이해야 하며, 필요시 설치 매뉴얼을 제출해야 함

※ 평면형은 작품 아크릴(또는 유리) 액자상태로 반입하는 것을 권장함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 11. 13.(월) ~ 11.17.(금)


[접수 방법]

- g-publicart@ggcf.or.kr 이메일 접수

※ 메일제목 ‘2023 경기젊은작가 작품구입공모_신청자명’으로 표기

※ 방문, 우편접수 불가


[문의]

- 031-853-8195 (경기문화재단 공공예술팀)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디자인 공모전사이트] 2023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