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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기후위기·탄소중립 그림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3년 기후위기·탄소중립 그림 공모전





Q. 양평군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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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은 경기도 동부에 위치한 군입니다. 경기도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3곳의 군 중 하나로 경기도에서 가장 면적이 넓은 기초자치단체입니다. 같은 경기도의 여주시, 동두천시, 과천시보다 인구가 많으며 도 산하의 군 중에는 가장 인구가 많습니다. 근처에 팔당댐이 있어 상수원 보호구역, 자연보전권역 등 갖가지 개발제한 사항이 많은 지역이기도 하며, 서울시민들에게는 가평군, 여주시와 함께 대표적인 교외 휴양 지역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군의 상징은 은행나무이며, 군 심볼도 은행잎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양평에서 유명한 산인 용문산이 있는데, 여기에는 수령이 1,100년이 넘는 은행나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양평군 거주 또는 사업장, 학교 등 생활 근거지를 둔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

※ 수상작 선정 시 증빙 자료 제출 필수. 미제출 시 수상이 취소됨


[공모 주제]

-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을 소재로 한 그림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3. 10. 16. (월) ~ 2023. 11. 16. (목) 18:00

- 본선 진출작 발표 : 2023. 11. 27. (월)

※ 본선 진출 결과 개별 안내 예정

- 결과 발표 : 2023. 12. 08. (금)

- 시상식 : 2023. 12. 20. (수), 양평 군청 예정

- 수상작 전시 : 2023. 12. 18. (월) ~ 2023. 12. 22. (금)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음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접수(www.양평탄소그림공모.com)

※ 홈페이지 오픈 예정


[유의 사항]

- 공모기간 이후 접수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하며 1인당 1작품으로 제한함.

- 응모작은 본인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수상작 선정 시 양평군 거주 혹은 재학, 재직 서류 등 증빙자료 제출 필수. 미제출 시 수상이 취소됨.

- 타 공모전에 중복 제출하여 외부매체를 통해 이미 대중에게 공개된 응모작은 심사에서 제외됨.

- 응모된 작품의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나, 양평군은 수상자(입선 이상)로부터

저작재산권을 양도받아 독점적으로 양평군이 수상작을 자유롭게 활용

(제작, 공중송신, 복제, 배포, 전시, 대여, 2차적 저작물 가공 등)할 수 있는

포괄적 이용권한(기한 없음)을 갖으며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및 이용 지침」에 따라 사용할 수 있음.

이에 동의하지 않는 응모자의 응모작은 당선작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라도 수상 취소 및 부상이 회수됨.

- 응모작이 타 공모전 수상작 또는 타인의 자적권 도용 등으로 인정되는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라도 수상 취소 및 부상이 회수됨.

-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향후 이와 관련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양평군이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청구 및 상권 취소 등을 할 수 있음.

- 수상자(장려상 이상)는 시상식에 반드시 참석하여야 하며 불참 시 입상이 취소됨.

- 응모 시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E-mail, 집주소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함. 기재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응모자의 책임임.

- 당선자는 심사 결과 발표 이후 기한내에 원본 그림과 저작권 활용 동의서 등

주최기관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해야하며 미제출 시 낙선처리됨.

- 본선진출작 우편 또는 택배 발송 시 발생되는 분실 및 파손은 응모자의 책임임.

- 응모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음에 동의하며, 출품작은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폐기됨.

- 추후 시상식과 전시회에 전시요청을 거부할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음.

- 일정과 시상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그 밖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주최 측 결정에 따름


[문의]

- 공모전 운영 사무국(평일 09:00~18:00 / 주말 · 공휴일 제외)

- 유선 문의 : 02-6278-3135

- 이메일 : pjh@thinkcontest.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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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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