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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울산광역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3년 울산광역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Q. 울산광역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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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광역시는 대한민국의 광역시입니다. 부산광역시와 인천광역시에 이은 대한민국 제3의 항구도시이자 한반도 최대 공업 도시입니다. 광역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교체한 슬로건으로 울산의 영문(Ulsan) 이니셜 ‘U’에 ‘THE RISING CITY'라는 슬로건을 붙여 새롭게 도약하는 울산, 비상하는 울산, 해오름의 도시 울산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U'의 위로 솟은 두 기둥은 울산의 강한 힘과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내어 슬로건이 가지는 도약의 의미를 형상화하며, 기둥 사이를 연결한 곡선은 만남과 교류를 통한 울산시민의 부드러운 미소를 연상시키며, 푸른 계열 색상은 밝은 미래, 희망, 역동성을 나타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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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전국 공모)

* 상품화 가능한 제품만을 공모대상으로 하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고 수상 후라도 수상을 취소할 수 있음.


[공모 주제]

- 고래, 울산 12경 등 울산의 문화와 환경을 반영한 실용적이고 휴대가 간편한 관광기념품

- 예) 고래, 태화강국가정원, 십리대숲, 조선‧자동차, 특산품(배, 한우) 등

- 공모대상 :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관광기념품


[제출 서류]

- [서식 1] 참가신청서

- [서식 2] 제품설명서 (사진포함)

- [서식 3]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 [서식 4] 식품품목제조보고서 (식품인 경우만 제출)

* 접수요령 : 서류 접수 후 물품 우편 또는 방문 접수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3. 11. 9.(목) ~ 11. 17.(금) 17:00

- 결과 발표 : 2023. 11. 23.(목) 입상자 개별 통지, 시/재단 홈페이지 게시

- 시상 : 2023. 11. 24.(금) 11:00/ 유에코 2층 203호


[접수 방법]

- 서류 : 이메일 접수 ( uctf11@uctf.or.kr )

- 물품 접수

- 가. 우편접수

○ 기 간 : 2023. 11. 13.(월) ~11. 17.(금) 17:00

※ 기한 내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함

○ 우편주소 : (44951)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읍 울산역로 255, 유에코 3층

○ 접 수 처 : 울산문화관광재단 관광기념품 공모전 담당자 앞

○ 제출서류 : [서식 5] 우편제출확약서 ※ 우편(택배) 접수 시 반드시 동봉

- 나. 방문접수

○ 기 간 : 2023. 11. 20.(월) 13:00 ~ 17:00

○ 접수장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읍 울산역로 255, 유에코 2층 203호

○ 접수방법 : 본인 직접 출품 원칙(대리인은 [서식 6] 위임장 제출)

※ 규격 및 수량

- 포장규격(1작품당) : 가로 30cm X 세로 30cm X 높이 30cm 이내

○ 단 가(판매 희망가) : 낱개 10만원 이하, 패키지 20만원 이하

○ 출품수량 : 2작품 출품 가능, 패키지 상품은 6점까지 1작품으로 봄


[출품작 반출]

- 가. 입상작품

○ 수상작은 전시, 홍보 등을 위해 반환하지 않고 주최 기관에 귀속됨

- 나. 낙선작품

○ 반출기간 : 2023. 11. 24.(금) 14:00 ~ 17:30

○ 반출장소 : 유에코(울산전시컨벤션센터)

○ 반출방법 : 본인 직접 반출(대리인은 [서식 6] 위임장 제출)

※ 기간 내 찾아가지 않을 경우 폐기 처리되며, 미반출한 출품제품에 대해서는 울산시 및 울산문화관광재단에 일체 책임이 없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유의 사항]

-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제출한 서류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파손, 부패 등 출품작품으로 부적합한 경우 접수하지 않으므로 포장에 유의

- 출품 진열은 가로 60cm X 세로 60cm 이하

- 신청서 판매가격 기재 시 소비자가격 기준으로 작성

- 2인 이상 공동작일 경우 공동명의로 1개의 상장만 수여하며 시상금의 경우 대표자 1인에게 지급


[문의]

- 울산문화관광재단(☎052-255-1833) / 울산광역시 관광과(☎052-229-3865)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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