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답십리 60초 숏폼 영상 공모전
동대문문화재단은 동대문구의 문화예술 진흥, 구민의 문화복지 및 문화예술교육 증진, 생활문화육성, 지역경제 활성화와 다양한 문화 향유 실현 등을 목적으로 2018년 설립되었습니다. 동대문문화재단에서부터 우리 동대문구가 지닌 정체성을 바탕으로 구민들이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사업을 꾸려 구민 여러분의 문화 향유를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지역 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킬 수 있는 축제를 발굴 및 개최하여 주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차별화된 동대문구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동대문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개인 또는2인 이하 팀)
※ 우대사항 : 동대문구 주민 또는 동대문구 소재 대학생 및 직장인
※ 팀당 1작품 출품가능
[공모 분야]
- 영상
[공모 주제]
- 가족, 환경, 생태, 동대문구를 주제로 한 영상
[시상 내역]
- 최우수상(1명) : 50만원
- 우수상(2명) : 20만원
- 인기상(6명) _ 5만원
※ 시상내역은 작품수 및 작품완성도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기 간 : 2023. 10. 13.(금) ~ 11. 17.(금) 17:00
- 심 사 : 2023. 11. 22.(수)
- 발 표 : 2023. 11. 24.(금)
※ 선정작 발표 이후 상장 및 상장 전달 예정
※ 상황에 따라 온라인 시상식 개최 예정
[제출 형식]
- 분량: 60초 이내
- 해상도: Full HD (1080*1920 pixel)
- 파일형식: mp4
※ 출품작 규격을 지키지 않은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공모전에 응모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방법]
- 이메일접수(dsnfilmart@gmail.com)
① 출품작(영상파일)
② 참가신청서 1부
③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1부
④ 확약서 1부
※팀 단위 응모시 출품작을 제외하고 모두 개인별로 1부씩 작성
[유의사항]
- 1인(팀)당1점까지 응모 가능하며 중복시상 불가합니다.(1인 1작품에 한해 수상가능)
- 공모 작품은 타 공모전에서 수상 경력이 없는 본인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 동일작,유사작,합성작,기 발표작,타 지역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수상 이후라도
입상 취소 및 상장 및 포상금 반환해야 합니다.
- 접수된 작품의 소유권,저작권,지식 재산권 등 일체의 권리는 동대문구,동대문문화재단에 귀속되며,
동대문구, 동대문문화재단 홍보 등 공익 목적및 필요에 따라 2차 저작물로 수정하거나 변형해서 사용할 수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료(2차 저작권 포함)은 시상금으로 대체되며, 출품과 동시에 출품자는
별도의 「저작권법」상의 저작물 이용허락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공모전 응모자는 저작권과 초상권이 모두 해결된 상태의 작품만 제출할 수 있으며,
제출 작품의 초상권·저작권 및 명예훼손,표절 등의 분쟁에 따른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내용의 해석에 대한 사항은 동대문문화재단의 판단에 따라야 하며, 사정에 따라 진행 일정 및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접수된 서류 및 출품작 등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심사결과 적합한 당선작이 없는 경우 시상을 실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또한 작품수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심사점수는 비공개로 하며 심사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본 공모전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자는 위의 모든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문의]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02-2247-4016)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