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함께하는 공공분양 50만호,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토지의 취득, 개발, 비축, 공급, 도시의 개발, 정비, 주택의 건설, 공급, 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국민 주거생활의 향상과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여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LH는 국민주거안정의 실현과 국토의 효율적 이용으로 삶의 질 향상과 국민경제 발전을 선도한다는 미션 아래 살고 싶은 집과 도시로 국민의 희망을 가꾸는 기업 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공공분양주택, 뉴:홈에 관심 있는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 개인/팀 모두 가능 (분야별 3작품 이내 출품 가능)
[공모 분야]
- 영상 부문 : 장르에 무관한 50초 내외의 영상(±10초) *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등
* 해상도 1920X1080 (Full HD) 이상 / 규격 가로형(16:9) 혹은 세로형(9:16) / 확장자 mp4(h.264)
- 시나리오 부문 : 장르에 무관한 50초 내외의 영상 시나리오
* 시나리오 양식(첨부파일 확인)
[공모 주제]
- 청년주거, 내집마련, 공공분양주택 뉴:홈, 새로운 시작을 담은 집
* 뉴:홈의 의미, 특징 등을 담은 키워드 활용 스토리 진행 시 가점
* 뉴:홈에 대한 정보, 키워드는 뉴:홈 홈페이지(뉴홈.kr)에서 확인
[시상 내역]
- 영상 부문 : 총 1,000만 원
* 대상 : 500만 원(1팀) + 국토교통부 장관상
* 최우수상 : 200만 원(1팀) +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 우수상 : 100만 원(3팀) +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 시나리오 부문 : 총 : 450만 원
* 대상 : 200만 원(1팀) + 국토교통부 장관상
* 최우수상 : 100만 원(1팀) +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 우수상 : 50만 원(3팀) +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 지급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10.31.(화). ~ 2023.11.18.(토)
- 시상식 날짜 : 2023.11.30.(예정) *시상식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 영상/시나리오 부문 중복 참여 가능
- 이메일(newhome_contest@naver.com)로 참가신청서 및 작품 파일 송부 (참가신청서 스캔 후 PDF 파일로 제출)
* 참가신청서 양식(첨부파일 확인)
* 메일 제목 : [뉴:홈 공모전] OOO(성함or팀명)_영상 혹은 [뉴:홈 공모전] OOO_시나리오
[심사 방법]
- 영상 부문
* 뉴:홈 정책에 대한 이해도 : 20점
* 전달성 : 10점
* 독창성 및 창의성 : 30점
* 기술성 : 30점
* 활용도 : 10점
- 시나리오 부문
* 뉴:홈 정책에 대한 이해도 : 20점
* 독창성 및 창의성 : 25점
* 메시지의 적절성 : 15점
* 기술성 : 25점
* 활용도 : 15점
[유의사항]
- 시상 일정 및 상금 지급은 수상자에게 개별 공지됩니다.
- 수상작품에 대하여 저작권은 제작자,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공유됩니다.
- 최종 선정 후에도 국내외에서 이미 사용한 영상일 경우 수상 취소됩니다.
- 초상권 및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해당 제작자에게 발생합니다.
- 타 공모전의 수상작, 타인의 저작물 도용 등의 경우 심사제외 및 시상내역(시상금)은 환수 합니다.
- 수상 및 경품은 대한민국 정부의 규정에 근거하여 국내 수상자의 경우 4.4%의 세금 공제 후 지급합니다.
- 출품작은 제 3자의 저작권(음원, 영상, 사진, 폰트 등) 초상권, 상표권 등 일체의 법적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제출 자료 중 누락이 있을 경우, 심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 있으며, 수상작에 한해 비영리 목적으로 복제 및 편집하여 배포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동의해야 함
- 공동 출품 작품 시상 시 상장에 기재되는 출품자는 전부 명시함
- 공동 출품의 경우, 팀명과 팀원의 이름을 명시해야 하며 공동 출품작이 수상된 경우, 수상 및 상금 수령은 출품자로 함
- 공동 출품작이 수상한 경우 상금 배분의 문제는 출품자들의 문제이며 주최(주관) 기관이 책임지지 아니함
- 출품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기준점수(70점)를 충족한 작품수가 현저히 적을경우 시상 건수가 축소되거나 시상 내역이 없을 수 있음
- 동일인의 다수 출품작 중 다수 선정된 경우 분야별 최상위 1건만 시상됩니다.
- 기재되지 않은 사항 발생 시 관련 규정 등을 참고하여 주최 측에서 결정함
[문의]
- E-mail : newhome_contest@naver.com
<청년과 함께하는 공공분양 50만호,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뉴:홈 공모전 공지사항 (xn--vg1bl39d.kr/board/noticeView.do?BD_SEQ=267)
※뉴:홈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뉴홈.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