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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ICT콤플렉스 홍보 콘텐츠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3 ICT콤플렉스 홍보 콘텐츠 공모전




Q. ICT CoC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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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콤플렉스(ICTCoC)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ICT 핵심인재를 양성합니다. 24시간 운영되는 SW개발 공간과 다양한 장비 지원, 기술 개발 문제점 진단 및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전문가 매칭 지원,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주제로 실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개발 훈련 지원, 전문가와 개발자가 어울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 마련, 개발자와 중소기업 간 직무 적합성을 고려한 취업 연계, 기술 기반 초기 창업 기업의 성장 지원(입주 기업 선정)을 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ICT콤플렉스 이용자로 구성된 팀(3인 이내) 또는 개인


[공모 주제]

- 1.ICT콤플렉스를 알고, 이용하면서 도움이 되었던 부분

1)시설 및 장비 사용

2)프로그램 및 훈련 시스템 수강

3)멘토링 코칭

4)취업 연계 지원

- 2.ICT콤플렉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활동에 대한 소개

1)공모전,경진대회,강연회

2)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주제로 실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개발 프로그램

3.그 외 ICT콤플렉스 이용방안/ICT콤플렉스를 누군가에게 추천한다면, 추천 하고 싶은 이유 등의 다양한 자유주제도 가능


[시상 내역]

- 최우수상 : 1팀/상금(100만원)

- 우수상 : 2팀/상금(50만원)

- 장려상 : 5팀/상금(20만원)


[공모 일정]

- 신청접수 10.25(수)-11.20(월)

- 심사 11.21(화)-11.23(목)

- 평가 및 시상 11.24(금)


[제출 형식]

- 영상 : 숏츠,릴스 형식의 짧은 영상부터 스토리가 담긴 긴 영상 까지 자유롭게 제출

- 이미지 : 뉴스,웹툰,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를 ZIP 제출

- PPT/PDF : 제안서,소개서 형식 등 주제에 맞는 내용을 담은 PPT/PDF 파일 제출


[접수 방법]

- 구글폼 지원서 작성 후

(포스터 QR코드 또는 forms.gle/bLox3Ptx2cRnrhzx6 링크 접속),

- 파일은 이메일 제출(ictcoc@kfict.or.kr)


[심사 방법]

- 창의성,활용도,완성도,주제적합성


[문의]

- ICT콤플렉스 홍보 콘텐츠 공모전 사무국(02-6953-0535, ictcoc@kfict.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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