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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by 라우드소싱
2023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공모전





Q.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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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남의 블루이코노미와 연계하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전남형 뉴딜의 추진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결합으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자원에 첨단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콘텐츠산업을 지역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이끌기 위하여, 메타버스 기반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남형 메타버스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AI융합을 통해 ICT 디지털 뉴딜 미래사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AI기반의 전남형 스마트시티를 조성하고, AI전문기업을 육성하여 AI·빅데이터 기반 지역사업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창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정착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하여 민·관·산·학·연의 동반성장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국고예산 확보 및 ICT융합 및 콘텐츠 우수기업 유치를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남 거주자, 전남소재 대학 재·휴학생

* 증빙서류 첨부 파일 공고문 참고


[심사 기준]

- 콘텐츠사업 관련 전문가로 평가위원회 구성

◾ 웹툰 평가위원회 : 웹툰콘텐츠분야 전문가 등으로 5인 내외 구성

◾ 영상 평가위원회 : 영상콘텐츠분야 전문가 등으로 5인 내외 구성

- 제출서류 바탕으로 서류전형, 선정평가(서면) 진행

- 최종 점수가 동점일 경우 ‘대표성>대중성>완성도>발전가능성’순으로 우선순위 결정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11. 6.(월) ~ 11. 20.(월) 17:00까지

- 시상식 (※ 수상자 전원 참석) 일시 : 2023. 12. 1.(금) 10:00 (예정)

* 장소 : 전남콘텐츠코리아랩 1층 쇼룸(전남 순천시 장평로 60)


[접수 방법]

- 진흥원 및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jnckl.or.kr)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메일로 제출

접 수 처 : human-2023@naver.com / 061-751-0292

※ 모든 파일은 압축파일(ZIP파일) 1개의 파일로 제출

※ 메일제목은 <2023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공모전–OOO> 으로 작성


[유의 사항]

-응모자는 실명으로 출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개인만 지원 가능함

- 접수기간을 초과하여 제출한 작품에 대해서는 접수하지 않음

- 제출서류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 착오, 접수기간 내 필수제출 서류 미제출, 제출한 작품파일의 오류 및 평가시

작품 재생 환경에서 발생하는 불이익은 응모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 본인 작품이 아니거나 저작권 관련 법적분쟁이 있을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이후에

해당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취소할 수 있음

- 출품작에 사용된 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은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아야 하며 기타 초상권, 지적재산권, 대여권 등

이용에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함.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한 법적분쟁과 수상취소로 인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과 비용 부담은 응모자에게 있음

- 제출된 작품 저작권은 접수자에게 있으며, 이용허락을 통해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및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홍보성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

- 수상 작품에 한해 지식재산권 등록 필수이며, 발급 비용 및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

- 수상자는 시상식에 필수 참석해야 함

- 기타 정하지 않은 사항 발생 시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결정에 따름

- 참가제외대상

- 타 프로그램 및 대회에 출품 혹은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

- 타인의 지식재산권(저작권 포함)을 침해한 작품

-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소재


[문의]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진흥본부 콘텐츠융합팀

- 김지선 선임 / 061-755-9525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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