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장애인체육활동 영상 공모전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006년 11월 20일 발족하여 장애인 전문 체육과 생활 체육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전문체육 기반 강화를 위해 장애인 체육대회와 종목별 가맹단체 운영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장애인의 생활체육활동 참여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사 양성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 없음
※ 팀의 경우 최대 3인까지 가능 (단, 상금은 팀당 제공)
※ 다수 작품 응모 가능(단, 최고상격 1작품만 시상, 중복수상은 불가)
[공모 주제]
[우리들의 플레이그라운드]
-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일상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육활동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체육활동으로 교류하는 순간
- 장애인체육활동 증진과 가치 제고를 위한 모든 주제
[시상 내역]
총 상금 1,600만원 / 총 10명 시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년 11월 6일(월) ~ 11월 22일() 23:59 까지
- 결과발표 : 2023년 12월 중 / 공모전 접수페이지 공지 및 수상자 개별 안내 예정
- 시상식 : 2023년 12월 중 / 수상자 개별 안내 예정
※ 상기 일정은 공모 과정 및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제출 형식]
- 장르 :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뮤직비디오,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영상 작품 (제한 없음)
- 길이 : 5분 이내 - 용량 : 500MB 이내 - 해상도 : 1920*1080px 이상 - 형식 : MP4, AVI, WMV
※ 수상작은 추후 원본 파일 제출※ 추후 수상작은 활용을 위해 재가공을 요청할 수 있음
[접수 방법]
- 공모전 접수페이지 (www.장애인체육활동영상공모전.com) 온라인 접수
[유의사항]
1. 규정 및 출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2. 작품 수 및 수준에 따라 상금, 상격 및 수상인원 등은 변동될 수 있음
3. 출품작은 국내외 미발표된 창작품에 한하며, 표절, 도용, 모방작으로 인정되는 작품은 당선된 이후라도 무효처리 및 상금 회수
4. 저작권법상 저작물은 인간의 사상이나 감정을 표현한 창작물, 인공지능(AI)이 만든 작품은 저작물 (창작물)로 볼 수 없으므로 본 공모전에서는 수상작으로 인정하지 않음 5. 유사 작품이 타 기관 공모에 당선되었거나, 입상자의 신분이 참가자격에서 벗어난 경우 등에는 입상을 취소함
6. 출품된 작품의 저작권은 출품자(응모자)에게 있으며, 주최 또는 주관기관은 수상작에 한하여 5년 동안 복제・전송・배포할 수 있음
7. 주최 또는 주관 기관의 필요 시 저작자와 별도의 협의를 거쳐 출품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양수받거나 이용허락을 받을 수 있음
8. 공모에 관한 모든 변경 및 추가 사항은 공모전 접수페이지 등에 공지함
9. 모든 출품작은 출품할 때나 주최기관이 수상작으로 선정하여 널리 사용할 때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함
10. 출품자(응모자)는 출품작이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명예 훼손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함
11. 출품작에 대한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출품자에 있음
12. 응모하는 모든 제작물은 초상권, 저작권, 지적소유권, 음원, 재산권, 대여권 등 (사진, 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의 이용에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하며, 원 저작자의 허락이 필요한 경우 이용 허가를 받은 후 활용해야 함
13. 위 공고 내용은 주최(주관)측의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기재되지 않는 사항 발생 시 관련 규정 등을 참고하여 주최(주관)측에서 결정함
14. 본 공모전에 작품을 제출한 자는 위의 모든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
15. 기타 전반적인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창작물 공모전 지침 및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내부 방침에 따름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 · E. sjh@thinkcontest.com · T. 02-6395-3121 (평일 09:00 ~ 18:00 운영)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