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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경주시 경주다움 디자인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3 경주시 경주다움 디자인 공모전





Q. 경주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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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는 경상북도의 시입니다. 동쪽으로 동해, 서쪽으로 영천시 및 청도군, 남쪽으로 울산광역시, 북쪽으로 포항시와 접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 된 도시 중 하나로 약 천년 동안 신라의 수도였습니다. 《삼국사기》 및 《삼국유사》의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57년 6월 8일에 첫 성읍국가인 사로국이 경주 계림 일대에 세워졌는데, 비슷한 시기에 고조선의 왕검성이 함락되었으니 경주시는 도시 전체가 고풍스럽고 역사적인 무대라 할 수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


[공모 분야]

[공공미술 및 조형물 디자인]

- 벽화, 슈퍼그래픽, 조형물 디자인 등

[공공시설물 디자인]

- 시민들이 편리하고 유익하게 활용할수 있는 시설물 디자인 계획 등

[좋은 간판 디자인]

- 공공건축물에 설치된 기존 간판대상으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창작간판


[공모 일정]

- 2023. 11. 27.(월) ~ 12. 1.(금)


[접수 방법]

- 우편·방문 접수 (경주시 양정로 260 경주시청 도시계획과)


[유의 사항]

- 주최 측 상황에 따라 일정,내용 등이 변경될 수 있음

- 응모된 출품작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을 귀속하지 않으나 수상작 중 상장을 지급받은 경우

경주시에게 홍보, 전시 및 간행물 등 제작․배포에 이용할 수 있으며, 공익적 목적으로 경주시 공공사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통상실시권을 허락하며, 이에 대한 대가는 지급한 것으로 간주

- 다음의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자격이 무효처리 되며, 입상 후 이의신청 및 표절시비 발생 시 입상이 취소 및 상장 및 상금은 환수 조치

*표절작 또는 국내외 타 공모전에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작품

*기타 지적재산권 등 법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출품작에 응모자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표시가 발견될 경우 심사 제외

*기타 공모전의 제반 규정과 조건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

- 출품작품의 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가감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하지 못한 작품은 공모전 시상식 후 1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함.

다만 출품자가 반환을 요구하면 30일 이내에 반환


[문의]

- 경주시청 도시계획과(054-760-2228 / GANUDY1002@korea.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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