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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BY ME PROJECT 5기

by 라우드소싱
BY ME PROJECT 5기




Q. 코스맥스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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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는 사과 세 개의 약속으로 출발했습니다. 도덕을 상징하는 이브의 사과, 과학을 상징하는 뉴턴의 사과,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아프로디테의 사과. 상호존중과 신의성실의 자세로 고객, 사회와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정직한 기업이 되겠다는 약속, 연구기업으로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끊임없이 혁신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약속, 아름다움과 건강을 제공하며 환경 경영 및 나눔 경영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구현에 앞장서겠다는 약속 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접수 마감일 기준, 국내/외 대학(원)생 개인 또는 팀 단위 (최대 4인 이내, 휴학생&취준생 포함)

※ 군 복무자 및 졸업 유예자 지원 가능, 현업 종사자(업종 불문) 지원 불가


[공모 분야]

- 선택 부문 : 클리니컬, 젠더리스, 패밀리케어, 메디컬 뷰티, 프리미엄 홈케어, 아티스틱, 향, 헤어&바디 케어 中 1개 컨셉 선택

- 자유 부문 : 선택 부문 外 다양한 브랜드 컨셉 제안


[공모 주제]

- NEXT K-BEAUTY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화장품 브랜드&제품 기획안. 나만의 뷰티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Z세대와 함께,

그 누구도 아닌 나에 의한, 브랜드를 만들다!

- 현 시장 현황을 바탕으로 브랜드 컨셉, 브랜드 네이밍, 대표 제품, 무드보드 제안


[시상 내역]

- 대상(1점) : 300만원

- 최우수상(1점) : 200만원

- 우수상(1점) : 100만원

※ 대상 입상자 전원 코스맥스 공채 서류 전형 합격 *전략마케팅 한정

※ 수상 수준의 작품이 없거나 응모 수준 및 건수에 따라 시상 내역은 일부 조정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3.11.06 (월) ~ 23.12.03 (일) 23:59까지

- 1차 서류 심사 및 발표 : 23.12.06(수)

- 2차 PT 심사 및 시상식 : 23.12.13(수) (장소 : 코스맥스 판교)

*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아이디어 기획서 (자유양식 PPT/PDF 20장 이내)


[접수 방법]

- 제출 서류 및 유의사항 확인 후 BY ME PROJECT 공식 운영 메일 (beautycreator@cosmax.com) 로 기한 내 제출

* 파일명 : BY ME PROJECT 5기 공모전_화장품 브랜드명_이름(팀 지원 시 팀명 기재)


[심사 방법]

- 창의성

- 전문성

- 실현가능성

- 확장성 등


[유의사항]

- 기재된 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차 PT의 경우, 참가자가 직접 오프라인(장소 : 코스맥스 판교) 으로 참석하여 발표하는 것이 원칙이며,

불참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차 PT 자료 별도 제출 가능, 개별 안내 예정)

- 해당 아이디어가 다른 공모전에 입상했던 사실이 있거나, 타인의 아이디어를 모방 또는 도용한 것으로 밝혀질 경우

(타인의 특허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본 대회의 수상은 취소됩니다. 수상작 발표 후에도 수상 취소 및 상금을 환수하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제안하는 브랜드명의 경우, 국내 상표 화장품류(03류)에 존재하지 않는 명칭이어야 합니다.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수상작에 관한 접수서류 및 일체의 제출자료는 반환하지 아니하며, 수상작으로 선정되지 아니한 경우에도

제3항의 1차 발표 후 14일 이내에 별도의 반환요청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서류 및 일체의 제출자료에 관하여

회사의 임의처분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출품작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코스맥스㈜에 귀속됩니다.

- 수상 후 소속을 증명하기 위한 관련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 제출 거부 시 시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수상 팀 수상 시 상금은 대표자(팀장)에게 지급됩니다.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이며,

수상자에 한하여 제세공과금 납부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등을 추가 수집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코스맥스 BY ME PROJECT 공식 운영 메일 : beautycreator@cosmax.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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