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 콘텐츠 공모전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지난 1989년 서울시민의 주거난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지난 30여년간 서울시에 부족한 주택을 늘리기 위해 상암, 마곡 등지에 택지를 조성하고, 공공주택을 건설·운영·관리하면서 무주택 시민들에게 저렴하고 편안한 보금자리를 제공해 왔습니다. 양질의 주택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본연의 책무를 다하고, 특히 ‘토지는 공공이 보유하고 건물만 분양하는 주택’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초기 분양 대금 부담을 덜어드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주택을 공급하여 주택가격 안정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관련한 경험이 있는 시민 누구나
[공모 분야]
- 수기, 동영상(쇼츠 포함)
[공모 주제]
-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관련된 모든 이야기
- 입주경험, 주거생활이야기, 단지 내 커뮤니티 활동기, 주거서비스 경험 등
[시상 내역]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상장 및 시상금 (총 22편, 800만원 규모)
[공모 일정]
- 공 모 일 : 2023년 11월 6일(월)
- 접수기간 : 2023년 11월 6일(월) ~ 12월 3일(일)
- 심사기간 : 2023년 12월 4일(월) ~ 12월 11일(월)
- 결과발표 : 2023년 12월 13일(수)
- 시 상 식 : 2023년 12월 28일(목)
- 시상식 : 2023년 12월 28일(목)
[제출 형식]
- 수기
출품규격 : 한글 A4 기준, 맑은고딕 12포인트, 줄간격 160%
파일형식 : 한글(HWP)
분 량 : A4 5매 이내
- 동영상
출품규격 : 해상도 1280x720 이상
※ 실사영상, 애니메이션 등 제한없음
파일형식 : AVI, WMV, MKV, MP4
분 량 : 쇼츠(1분 이내), 동영상(3분 이내)
[접수 방법]
- 제출서류 : 공모작품,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온라인 이메일 제출 : onair@i-sh.co.kr
[심사 방법]
- 심사기준 : 아래 요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
· 충실성 : 공모전 주제를 충분히 반영한 내용의 콘텐츠
· 공감도 :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 여부
· 완성도 : 내용의 구성이 완성도 있게 되었는지 여부
· 독창성 : 주제 내용 표현 시 독창적인 부분 등의 여부
- 심사방법 : 예비심사(1차), 최종심사(2차)
[유의사항]
- 공모요강 확인
[문의]
- 서울주택도시공사 콘텐츠 공모전 운영 사무국 : 070-8835-290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