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 전 분야에서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는 높은 소명의식과 책임감으로 세계 10위권의 경제규모에 걸맞은 교통안전 수준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최우선으로 하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기차, 수소차 등 미래자동차에 대한 자동차 검사기술 연구, 철저한 안전도평가와 제작결함조사 등을 통해 운행차의 안전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펼쳐질 자율주행차 시대에 대비하여 자율주행차 실험도시인 K-City를 구축하고 고도화하여, 레벨 3 이상의 자율차 안전기술개발과 제도 마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드론 운행환경 조성을 위해 조종자격관리와 기체등록을 시작으로 드론 종합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미래의 교통안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 주제]
◆당신의 만화를 응원합니다!(웹툰)
- 한국교통안전공단의 다양한 사업을 주제로 한 교통안전 웹툰(자동차, 도로, 철도, 항공 등)
◆Good & Bad 드라이버(블랙박스)
- 선행 모습(양보, 친절, 도움 등) 또는 위험한 모습(교통사고, 신호위반 등)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
[제출 형식]
- 웹툰 : 제한 없음
- 블랙박스 : 20초~2분 분량의 동영상 형식의 파일(500MB 이하)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3.11.03.(금) ~ 12.03.(일) 24:00까지
- 심사기간 : 23.12.05.(화) / 예정
- 최종발표 : 23.12.12.(화) / 예정
※ 선정작은 공단 홍보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게시 및 소개 예정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내 신청양식 작성 후 제출
- www.kotsa-contest.co.kr
[문의]
- 02-2233-4019
- ts-contest@intoinmedia.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