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통시장 산학연계 사업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프로젝트 공모전
MKYU는 스스로 학습하고자 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든 함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성장형 교육 플랫폼입니다. MKYU에서는 원하는 강의를 마음대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MKYU에서는 라이브특강, 재미있는 콘테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모집규모) 15팀 내외
- (참가요건) 소속 대학의 지역 내 전통시장·상점가와 연계하여 활성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할 단일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 (최소 2인 ~ 최대 10인)
※ 사업 대상 전통시장·상점가와 소속 대학의 소재지가 광역시·도 단위가 일치하여야 함
※ 참가 신청 당시 재학중(휴학생 포함)인 자에 한함
※ 지역 내 대학–전통시장·상점가 간 협력 관계가 없는 경우 문의처로 전통시장 매칭을 문의 바랍니다.
[공모 주제]
- (공모주제) 전통시장·상점가의 활성화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
※ 사업비 2,000만원 내외
- (공모분야)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목적의 지역축제, 특화상품 개발
[시상 내역]
- (사 업 비)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직접사업비 2,000만원 내외
- (교육및컨설팅) 프로젝트 완성도 향상을 위한 전문가 및 멘토의 특강과 컨설팅 제공
- (카카오톡채널운영지원금) 전통시장·상점가 대표 카카오톡 채널 운영을 통해 마케팅 콘텐츠 기획과
채널 운영 경험. 카카오톡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비용 지원
- (카카오워크숍) 프로젝트 완수 시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진행하는 카카오크루의
직무 멘토링 워크숍 및 시상식 참가. 교육 후 수료증 제공
- (시상금 총 600만원) 대상 1팀 [상금 300만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최우수상 1팀 [상금 150만원], 우수상 3팀 [상금 50만원]
[공모 일정]
- (참가접수) : ’23. 11. 08. ~ ‘23. 12. 06.
- (서류/면접심사) ’23. 12. 07. ~ ‘23. 12. 11.
- (선정팀 발표) ’23. 12. 13.
- (오리엔테이션) ‘23. 12. 19.
- (교육 및 컨설팅) ‘23. 12월 4주 ~ ’24. 1월 4주
- (프로젝트 수행) ‘24. 1월 5주 ~ 2월 3주
- (시상식) '24. 2월 중
[제출 형식]
- 제출 파일 형식 : pdf
[접수 방법]
- (접수기간) 2023년 11월 8일(수) ~ 12월 6일(수) 24:00까지
- (접 수 처) 제출 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 접수
- 이메일 : dtmkyu@mkcreative.co.kr
- 제출 시 제목 : [전통시장리플레이톤] 참가접수_학교_팀이름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제안요약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전통시장·상점가 동의서, 재학증명서 (구성원 전체)
[심사 방법]
- (심사방법) 서류심사 (→ 2차 온라인 면접 심사)
※ 서류심사 결과에 따라 온라인 면접 심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심사기간) 2023년 12월 7일(목) ~ 12월 11일(월)
- (선정팀발표) 2023년 12월 13일(수)
- (심사위원) 외부 전문가 7명 내외 구성
[유의사항]
- 추진 절차 및 일정 등은 주최·주관기관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제출 내용 및 프로젝트 수행 시 사용한 모든 자료는 특허법, 실용실안법, 디자인보호법, 상표법,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한 것을 전제로 하며, 분쟁 발생시 모든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참여신청 시 반드시 제출서식에 따라 작성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 누락/오기입으로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선정이 자동 취소됩니다.
- 지원신청 팀이 선발 규모를 초과한 경우에도 최종 선발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에는
선발규모보다 적은 수를 선발할 수 있습니다.
- 선발과 관련된 심사내용 및 점수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선정 및 수행 내용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등 모든 권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사업대상 전통시장·상점가에 귀속됩니다.
-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업비 지급을 중지·회수합니다.
- 우수 프로젝트 시상금은 팀 대표에게 지급되며, 주최·주관기관은 상금 배분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 시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공고내용 등에 규정이 없거나 해석에 이견이 있을 경우 주최·주관기관의 해석에 따릅니다.
[문의]
- ㈜엠케이유니버스 dtmkyu@mkcreative.co.kr / 070-7733-5261
※ 기타 상세 내용은 공고문을 확인하시거나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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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