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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코리아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3 코리아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Q.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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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이를 통해 농어촌과 도시의 상생 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설립된 경기도 유일의 농정 공공기관입니다. 친환경학교급식을 공급할 뿐 아니라 ‘마켓경기’ 온라인 농산물 판매 플랫폼을 운영하고, 귀농귀촌센터 활성화를 통해 농어촌과 도시 모두의 삶의 질을 높여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먹거리는 도민의 신뢰와 믿음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 진흥원에서는 철처한 품질검수와 안전성 검사, 인증제 실시, 체계적 유통관리, 재배 농가 기술지도 등 전 임직원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푸드테크 산업에 관심이 있는 개인, 기업, 기관, 단체 등 (제한없음)


[공모 주제]

- 푸드테크 산업 전 분야에 기반한 아이디어 및 아이템

- 먹거리 생산·가공·유통·소비 전 과정에 걸쳐 첨단기술을 접목한 사업화 아이디어 및 아이템

- 대체식품, 케어푸드(환자식·치유식 등), 간편식, 펫푸드, 푸드 업사이클링, 푸드 프린팅, 로봇 등을 이용한 생산·주문 자동화,

농식품 관련 온라인 플랫폼, 친환경 포장기술, 스마트팜, 에그테크 등 푸드테크와 관련한 아이디어 및 시제품 개발단계 아이템

- 로컬푸드나 친환경 먹거리를 활용한 아이디어 우대


[시상 내역]

- 경기도지사 표창 2점 (먹거리/비먹거리 분야 각 1점) 각 200만원

- 농협중앙회장 표창 1점 150만원

- 한국푸드테크협의회장 표창 1점 150만원

-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 표창 1점 150만원

[수상자 혜택]

- 경기도 ‘푸드테크기업 등 시설 개선사업’ 보조사업자 선정 시 가점

- 농협중앙회 푸드테크 스타트업 ‘NHarvestX’ 대상자 선정 시 우대

- 롯데벤처스 푸드테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미래식단’ 대상자 선정 시 우대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푸드테크 관련 사업 대상자 선정시 우대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 12. 10.(일)까지

- 서류심사 : 2023. 12. 15.(금)

- 발표심사 : 2023. 12. 19.(화)

- 결과발표 : 2023. 12. 22(금)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 1부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홈페이지 gafi.or.kr에서 내려받음)

- 제안서와 제안요약서 각 1부 (자유양식, 단 요약서 A4용지기준 3쪽 이내 제출 필수)

- 아이디어 발표자료 PPT 파일 1부 (10분 분량)


[접수 방법]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정책연구관 이메일 (mostlove9291@gafi.or.kr)


[심사 방법]

- 참가팀 역량(20) : 사업계획의 구체성, 사업의지, 전문성, 경험 등

- 시장성(30) : 수익성, 성장가능성, 마케팅 전략, 사업 타당성, 대중성 등

- 기대효과(20) : 푸드테크 산업 발전 기대효과, 소득창출 효과, 해외진출 가능성 등

- 아이템 가치(30) : 아이디어 혁신성(창의성), 우수성, 차별성, 실현 가능성 등


[유의사항]

-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모든 지원 혜택이 취소 및 환수됨.

- 2차 면접심사 발표 후 일지라도 기 특허권 출연 및 지식재산권 침해여부가 확인될 경우, 본선 진출이 취소될 수 있음.

- 본 경진대회 본선에서는 발표심사가 진행되므로 심사과정에서 공개된 아이디어는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으며,

이를 보호받기 위해서는 신청자가 공개 이전에 지식재산권을 획득하여야 함.

- 심사 및 평가는 심사위원회의 심사에 의하며, 점수는 비공개로 하고 심사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는 반환되지 않음.


[문의]

- 이메일 : mostlove9291@gafi.or.kr

- 전화 : 031-250-275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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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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