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봄 문익환 30주기 제2회 통일맞이 청년,대학생 통일교육컨텐츠 공모전
통일맞이는 늦봄 문익환 목사님의 통일 정신을 이어 받아 분단 극복과 민족 동질성 회복을 위해 설립한 단체로서, 민간 통일운동의 현장에서 늘 헌신해 온 통일시민운동단체입니다. 새로운 환경과 변화된 시대에 맞게 사회문화교류에서 평화협력으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으며, 남북이 자유롭게 오가고 평화롭게 공존하는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학생, 대학원생, 만 18세~29세 청년
[공모 분야]
- 기획 / 아이디어
[공모 주제]
-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화통일' 또는 '분단극복'을 위한 초중등 교육 컨텐츠
[시상 내역]
- 최우수상 1팀: 상금 500만 원
- 우수상 2팀 : 상품(학습용 노트북 각 1대씩)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늦봄 문익환 목사 서거일 1월 18일(목)부터 2월 7일(수) 18:00까지 접수
[제출 형식]
- 보드게임, 교구재, 동영상, 카드뉴스, 카툰, 기획서 등 자유형식
[접수 방법]
- 구글 폼 응모신청서 제출, 작품은 이메일로 제출
참가신청서: forms.gle/1L6V6NTCBGdXEDY3A
이메일주소: welcomeuni@naver.com
※ 모든 참가작은 이메일 접수를 원칙(보드게임, 교구재 등도 기획서나 동영상으로 제출 가능)
[심사 방법]
- 1차 심사: 제출된 서류 및 사진, 동영상으로 심사 후 10팀 내외 선발 (1차 심사 통과 시 개별 통보, 2월 14일 발표 예정)
- 2차 심사: 현장 발표회 2월 24일(토) 예정, 심사위원은 (사)통일맞이 이사들로 구성
[문의]
- 이메일 welcomeuni@naver.com
- 카카오톡채널 사단법인 통일맞이 1:1 채팅방
※ 입선작의 저작권(저작재산권,저작인격권)은 응모자에게 원시적으로 귀속됨
※ 자세한 사항은 통일맞이 홈페이지 확인: welcomeuni.modoo.at/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