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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an 3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2회 서울문화홍보원 공모전 <문화

제2회 서울문화홍보원 공모전 <문화 한 컷, 한 편>




Q. 서울문화홍보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서울문화홍보원은 한국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1996년 개원하였습니다. 서울국제문화축제, 남산국제문화축제, 한강국제문화축제, 세계문화유산탐방 등의 정기 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문화홍보원의 인사동 전통 혼례장에서 혼례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서울문화홍보원은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 누구나 (팀: 3인 이내)


[공모 주제]

   - <문화 한 컷, 한 편>


[시상 내역]

   - 대상 1인(혹은 팀) 30만원

   - 우수상 각 부문 1인(혹은 팀) 10만원

   - 장려상 각 부문 1인(혹은 팀) 5만원


[공모 일정] 

   - 기간: 1/22(월) ~ 2/12(월) 23:59까지

   - 발표: 2/15(목) 예정

     * 서울문화홍보원 인스타그램 게시 및 개별 연락

     *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출 형식]

   - 파일 형식: 사진(JPG), 영상(MP4, AVI)

   - 권장 규격

      * 사진 3508 x 4961 (픽셀) -> 1:1.41 비율 / 원본 제출 권장

      * 영상 1920*1080 (1분 내외)

   - 출품 분야 통합 최대 3작품 접수 가능


[접수 방법]

   - 참가지원서 및 작품 함께 첨부하여 이메일 제출 ( jinny01_@naver.com )

     * 메일 제목과 파일명은

     '[응모분야]_작품제목_응모자 성함(팀의 경우 대표자명)'으로 제출

     * 출품작이 2개 이상일 경우 1번 작품의 제목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사진/영상 모두 지원할 경우 메일을 두 번 보내주셔야 합니다.


[유의사항]

   - 출품작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전시 선정작의 경우 출품작의 저작재산권

     (복제권, 공중송신권, 전시권, 배포권, 대여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등)은 '서울문화홍보원'에 귀속됩니다.

   - 모든 출품작은 위 기관에서 진행하는 전시회에

     게시 및 송출될 수 있습니다.

   - 출품된 영상은 서울문화홍보원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될 수 있습니다.

   - 본인이 촬영하지 않은 작품은 제출을 금합니다.

   -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제출을 금합니다.

   - 초상권 및 저작권에 대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문의]

   - E-MAIL: jinny01_@naver.com

     *홈페이지 문의 불가, 이메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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