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Feb 01.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차세대혁신통신융합대학 캐릭터공모

차세대혁신통신융합대학 캐릭터공모전





Q. 국민대 차세대통신사업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차세대통신사업단은 지역간, 대학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국가수준의 첨단분야 인재양성 체계 구축을 통한 신기술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사업단의 목표는 변화에 지연없는 적응과 서로 소통하며 폭넓은 사고와 경험을 보유한 차세대통신 혁신인재양성입니다.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5개 대학(국민대, 서울시립대, 울산과학대, 전남대, 한국항공대)과 지자체 광주광역시에서는 학생들의 연구 참여 기회를 폭넓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차세대통신 기반 인공지능, 실감미디어, 자율자동차 등 USE CASE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기존 교과목과 연계되는 초급/중급/고급 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며, USE CASE 요소기술, 융합기술, 응용기술, 설계경험 등의 체계로 다양한 마이크로디그리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차세대통신에 관심 있는 대학생 누구나

  -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


[공모 주제]

  - 차세대통신 혁신융합대학 사업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캐릭터


[시상 내역] 

  - 대상(1): 아이폰 15 Pro Max

  - 최우수상(1): 애플워치 Ultra

  - 우수상(1): 아이폰 헤드셋

  - 장려상(5): 도킹형 보조배터리


[공모 일정] 

  - 접수기간: 2024. 1. 10.(수) ~ 02. 05.(월)

  - 결과발표: 2024. 2. 13.(월) 예정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출 규격] 

  - 캐릭터 기본형 1종, 응용형 동작 3종

  - 사이즈: A4크기의 이미지 파일

  - 파일형식: jpg.png

  - 수상작은 추후 원본파일(ai/psd)파일로 제출


[제출 서류] 

  - 참가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신청자 전원

  - 공모전 참가자 서약서 1부 '신청자 전원

  - 이미지 파일 4종 (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접수 방법] 

  - 파일 제출 (nccoss@kookmin.ac.kr)

  - 메일 제목: [캐릭터 공모전]제출일자_출품자이름_작품명

  - Zip 파일로 압축 후 1개 파일로 송부


[문의]

  - 국민대 차세대통신사업단 02-910-6789/679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제2회 서울문화홍보원 공모전 <문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