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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0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Web3 Ignition 챌린지

2024, Web3 Ignition Challenge




Q. 주식회사 크립티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블록체인 메인넷 전문 기술을 보유한 크립티드는 메인넷 인프라에서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를 반영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한 연구 개발을 위해 2020년 출범하였습니다. 핵심 기술 개발을 위한 전문적인 개발/연구 조직을 통해 메인넷 기반의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을 수행해 나가며 Defi, Game(P2E), 블록체인 투자(DAO VC), R2E(Referral to earn) 등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Web3 사업 아이디어는 있지만, 사업화에 대한 투자와 컨설팅 및 기술지원이 필요한 팀

- web3에 대한 사업아이디어와 이에 대한 Pitch Deck(사업계획서)를 보유한 팀


[시상 내역]

   * 최종 Top3 발표 : 2/26

   * 상금 (최종 선정된 Top3

   * Top1 : $5,000 상당의 KSTA

   * Top2 : $3,000 상당의 KSTA

   * Top3 : $2,000 상당의 KSTA

   * 이외 1차 심사통과 팀 : 각 $400가치의 KSTA

   *Top3에 들지 못한 1차심사통과 팀들에게 일괄적으로 $400상당의 KSTA 지급 *

   *2~3달간의 Lock-Up 존재 필요 시, K STADIUM에서 현금화가이드 제공


[공모 일정] 

  - 신청 및 서류접수 : 1/25~2/1일

  - 1차 선정팀 발표 : 2/14

  - 1차 선정팀의 사업발표(Pitching) : 2/22

  - 유저 투표 : 2/22~2/24


[접수 방법]

  - Web3 Ignition Challenge [행사페이지 Link] >  'Go to Submission' (신청은 1월 25일부터 오픈됩니다)


[Pitching]

  - 1차 심사를 통과한 팀들의 온/오프라인 Pitching (한국 이외의 해외팀들은 당일 온라인으로 실시간 Pitching)

   * 현장참여자 100명 제한/나머지는 온라인으로 시청

   * Location : LBank Labs Korea

   *Date : 2024. 02. 22 -한국

   * Voting : Pitching일(2/22)로부터 3일간(2/22~2/24) Web3 Ignition Challenge 공식사이트 온라인 투표

   * 최종 Top3 결정 및 발표

   * 유저 투표 결과에 따라 Top3 선정 및 시상


[선정 프로젝트 특전]

  - 엑셀러레이팅에 필요한 전폭적인 지원 및 투자와 런치패드 참여 기회 부여

  - 사업화, 고도화를 위한 크립토분야 전문 컨설팅

  - 단계별 유동성전략에 맞는 투자지원

  - Crypto 분야 전문기술 지원

  - 투표(투자)에 참여자가 프로젝트의 유저로 활동, 조기정착과 성장 지원


[문의]

  - official@kstadium.io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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