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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12.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14회 미스터블루 웹툰 공모전

제14회 미스터블루 웹툰 공모전





Q. 미스터블루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미스터블루는 만화/웹툰 콘텐츠의 생산 → 유통 → 서비스라는 일관시스템을 구축한 만화전문 기업입니다. 주요 만화가의 저작권(IP)을 취득해 킬러 콘텐츠를 전자책(E-BOOK)으로 만들어 미스터블루 사이트(mrblue.com)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콘텐츠 공급자(contents provider) 로써 네이버, 카카오, 원스토어 등의 포털사이트 및 기타 플랫폼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기성, 신인 작가 제한 없음

  * 단, 미성년자의 경우 성인 작품은 응모 불가


[공모 분야]

  - BL, 로맨스 장르

  - 장편/단편

  - 주제/소재 제한 없음


[시상 내역]

  - 응모특전 : 응모하신 모든 분들께 블루 마일리지 30,000점

  - 수상특전

     *장편 부문 (2명) : 상금 각 1,000만원 + 미스터블루 정식 연재

    *단편 부문 (4명) : 상금 각 300만원+ 미스터블루 정식 연재

    ※제세공과금이 포함되는 금액입니다.

    ※기타 작가 지원 혜택은 홈페이지 참고


[공모 일정]

  - 응모 기간: 1월 8일(월) ~ 3월 3일(일) 24시  - 결과 발표: 3월 22일(금)


[접수 방법]

  - 이메일(webtoon@mrblue.com) 접수

  1. 1화 완성 원고를 제작하여 zip 파일로 압축한다.

      - 직품 규격: 스크롤형 / 1화 분량 60컷이상/ 가로 720px, 세로 자유 / 해상도 72dpi 이상

      - 작품 파일: 기준 포맷 JPG

  2.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다.

      - 캐릭터 시트 및 시놉시스

      - 참가신청서 내 양식을 바탕으로 기재

  3. 공모전 참가 신청서와 1화 완성 원고 zip 파일 이메일로 제출한다.

     - 공고확인 https://www.mrblue.com/event/detail/17603


[문의]

  - webtoon@mrblue.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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